"멈추지 않아도 돼"..'청하'라는 향기에 취할 '스테이 투나잇' [퇴근길 신곡]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4.27 18: 02

 청하가 더욱더 '청하'스럽게 돌아왔다. 솔로 데뷔와 동시에 '퍼포먼스 퀸'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청하의 역대급 행보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셈. 
청하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PRE-RELEASE SINGLE #1 'Stay Tonight(스테이 투나잇)'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해당 곡은 청하의 첫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된 싱글 트랙이다. 
'스테이 투나잇'은 기존 곡이 품고 있던 화법과는 사뭇 다른 온도를 띠고 있는 노래로 한층 더 짙어진 청하의 자아가 담겼다. 하프와 피아노 리프가 환상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 뒤 세련된 베이스 라인과 리듬이 곡의 중심을 탄탄하게 채워간다.

특히 청하의 트레이드 마크이자 듣는 재미와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사로잡은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킬링 포인트다. 청하 특유의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음색이 더해지면서 한층 더 성숙해진 칼군무를 완성하기도. 
또한 청하는 "다가와 내게 이 순간 / Stay tonight / 이 밤 향기에 또 취하고 / 멈추지 않아도 돼 / 더는 움직일 수 없도록 / 깊숙이 스며들어" 등의 가사로 매혹적인 분위기는 물론, 점점 더 고조되는 밤의 열기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Stay Tonight(스테이 투나잇)' 뮤직비디오에서도 청하는 몽환적인 느낌을 극대화한 입술 피어싱을 시작으로 댄서들과 하나가 된 듯한 퍼포먼스와 화이트, 블랙, 골드 등의 다양한 컬러 의상을 소화했다. 매 앨범마다 패션 아이템 열풍까지 일으키는 청하의 색다른 시도가 엿보이는 부분. 
뿐만 아니라 청하는 네온빛 조명 속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콘셉트 장인'의 입지를 단단히 굳히면서 한 편의 영화같은 감성을 그려냈다. 
한편, 청하의 다가오는 정규 앨범은 트랙마다 각기 다른 음악적 색채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스테이 투나잇'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 조각들이 모여 청하의 한계없는 스펙트럼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앨범이다. 
이어 청하는 Mnet과 음악 디지털 스튜디오 M2 '곡FARM!'(곡팜)을 통해 '음원 깡패' 자이언티와 깜짝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쉴 틈 없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청하 'Stay Tonight(스테이 투나잇)' 뮤직비디오, MNH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