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과 이상화가 "예쁘게 살겠다"는 인사와 함께 아쉬운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무엇보다 화제를 모은 박성광과 이솔이 커플의 출연을 예고해 기대감을 안겼다.
27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너는 내운명 시즌2'에서 다양한 에필로그가 그려졌다.
박시은과 진태현이 부부심리 상담소를 찾았다. 기본 다른 부부보다 물리적 거리두기가 거의 없다고. 거의 하루 24시간이라 치면 20시간은 같이 있다고 했다. 두 사람은 "잠깐 운동가거나 게임할 때 빼곤 항상 같이 있어, 집에 있어도 같은 공간일 때 많다"고 했다.
365일 동안 아내에게 애정을 확인한다는 진태현은 "연애만 5년했다, 결혼할 때도 함께할 시간이, 사랑하기엔 50년이란 시간도 너무 짧아, 그 시간이 없어질까봐"라면서 사랑꾼 태현의 진심을 보였다.
검사결과 둘의 공통가치관은 이타주의란 장점이 있었다. 반면에 다른 부분에 대해선 진태현의 경우 분노가 매우 높은 상태라고. 또한 외로움에 비롯됐다고 했다.
진태현은 "유일하게 아내한텐 가면을 안쓰잖아요, 아내 앞에선 나여도 되니까, 가면을 쓸필요 없으니까"라면서 "있는 그대로 받아주는 사람, 그래서 아내가 없어지면 불안하다"며 나 다움을 지켜주는 너무도 소중한 존재라 했다.
이때, 박시은이 타인을 배려해 자신을 억누르는 것이 있다고 하자 진태현은 "아내가 자신보다 가족을 더 생각해, 억누른 것 같다"면서 미안함과 고마운 마음에 눈물을 왈칵 쏟았다.
하재숙, 이준행 부부가 그려졌다. 남다른 어복을 자랑하며 한 시가마네 30마리를 잡은 적도 있다는 두 사람은 한 바탕 배를 탄 후 집으로 들어왔다. 하재숙은 "어복, 인복, 남편복, 쓰리복 있다"면서 역대급 닭살부부 모습으로 부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집에 돌아와 취중진담이 이어갔다. 하재숙은 조건없이 동네사람들을 도와주는 남편을 걱정했다.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도 그물을 풀어주기 위해 잠수한다고. 남편은 "남들은 기부도 하는데, 내가 도와줘서 뿌듯하면 된 것 같다"면서 "고마워하면 감사하지만 안 고마워해도 내가 좋으면 되는 것, 내가 좋아서하는 거라 아내도 좋아해주길 바란다"며 진심 가득 몸에 밴 따스한 마음을 보였다.
연애시절에도 재숙 약속보다 민원이 1순위였다고 했다. 하재숙은 "그거에 대해 대화를 많이 했고, 이젠 우리 약속이 중요함을 지키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하재숙은 남편에게 "앞으로 나도 데려가라, 나도 해주겠다"면서 따뜻한 마음이 전염된 듯 선뜻 선행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남편은 서울에서 호텔살이하며 촬영하는 아내에게 미안해했다. 보통일이 아니라고.재숙은 "자꾸하다보면 보통일 된다"며 오히려 남편을 배려했다. 남편도 아내가 선뜻 결정한 고성살이에 "정말 고마워요"라고 했고, 재숙은 "난 시집 참 잘 왔다"면서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강남과 이상화 부부그 그려졌다. 이상화는 무릎 연골수술을 고민했다. 사실 양쪽 무릎 재활이 풀요하지만 일단 한쪽 다리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재활이 3개월 걸린단 말에 더욱 걱정했다.
이때, 강남은 스포치 마사지 자격증을 땄다면서 깜짝 자격증 선물 이벤트를 말했다. 오직 상휘를 위해 준비해 스포츠 건강 트레이너가 됐다고. 수술 후 재활을 도우려 각 잡고 공부했다는 말에 이상화는 "어쩐지 잘 하더라"며 감동했다.
강남은 재활맞춤용 지식을 위해 9시간 이론 수업부터 필기도 통과, 기술보유자라고 했다. 특급 기술은 오직 아내용이라면서 "평생 마사지는 내가 해주겠다"고 말하며 달달함을 보였다.
두 사람은 패러 글라이딩 이벤트도 준비했다. 강남은 고소공포증을 극복하고 수술할 아내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서라고. 양봉부부의 마지막 도전이 그려졌다. 강남이 용기를 갖고 도전, 하늘 위로 올라 "새로운 세계"라며 감동했다.
그러면서 사랑의 공중 현수막을 꺼냈다. '강한 남자 강남이 평생 지켜줄게, 꽃길만 걷자'라고 적혀있었고, 이상화는 현수막을 발견하며 감동했다. 두 사람은 "행복하게 살 것을 약속하겠다, 예쁘게 잘 살겠다"면서 "결혼하기 전, 후부터 생활하는 모습 좋아해줘서 감사하다, 더 행복하게 예쁘게 살겠다 많히 지켜봐달라"며 인사를 전했다. 특히 아내 이상화에겐 "상화야 사랑해"라며 마지막 인사를 전해 훈훈함을 안겼다.
한편, 개그맨 박성광 결혼 발표 후 예비신부인 이솔이와의 출연을 예고했다. 검색어 1위를 할 정도로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이 화제가 된 만큼 더욱 기대감을 쏠리게 한 것. 특히 이솔이는 충격적이었던 매너 제로의 첫만남을 회상하며 눈물을 터트려 박성광을 당황하게 해 예비 부부의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안겼다.
/ssu0818@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