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신곡 ‘Ridin’ ’만큼 강렬한 1위 질주를 펼치고 있다.
NCT DREAM은 지난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Reload’(리로드)를 발표했다. 지난 2019년 7월 세 번째 미니앨범 ‘We Boom’(위 붐) 이후 9개월만의 컴백이다.
특히 타이틀 곡 ‘Ridin’ ’은 높은 진입순위를 기록하더니 30일 오전 멜론, 바이브 등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수록곡들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줄세우기를 기록해 놀라운 인기를 증명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선주문 수량만 50만장(4월 28일 기준)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한 것은 물론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교보문고, 예스24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일간 1위를 차지해 최정상 보이그룹의 입지를 다졌다.
또한 NCT DREAM을 향한 해외 반응도 뜨거웠다. 새 앨범 ‘Reload’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칠레,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스웨덴,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폴란드, 핀란드, 벨기에, 러시아, 에스토니아, 호주, 포르투갈, 콜롬비아, 루마니아, 코스타리카,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터키, 브루나이, 불가리아, 캄보디아, 레바논,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 태국, 베트남, 헝가리,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라오스, 카타르, 슬로바키아, 파나마,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 49개 지역 1위에 올랐다.
이어 이번 앨범은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 곡 ‘Ridin’ ’(라이딩) 역시 QQ뮤직 한국 음악 부문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NCT DREAM은 많은 글로벌 팬들 및 음악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 타이틀 곡 ‘Ridin’ ’은 어반 트랩 장르의 묵직한 베이스 라인과 강렬한 비트가 질주 본능을 일깨우는 곡이다.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가는 NCT DREAM의 열정과 포부가 돋보여 호평도 쏟아지고 있다.
‘Ridin’ ’ 뮤직비디오 역시 감각적인 영상미와 NCT DREAM의 성장이 어우러져 감탄을 자아낸다. 멤버들의 한층 훈훈해진 비주얼과 트렌디한 퍼포먼스도 눈뗄 수 없는 감상포인트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EDM 힙합 장르 곡 ‘Quiet Down’(콰이어트 다운), 청량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R&B 곡 ‘내게 말해줘 (7 Days)’, NCT DREAM 첫사랑 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 곡 ‘사랑은 또다시 (Love Again)’, 멤버 제노, 재민이 작사에 참여해 따뜻한 감성을 더한 ‘너의 자리 (Puzzle Piece)’ 등 총 5곡이 담겨 완성도를 높였다.
이처럼 NCT DREAM은 매 음악마다 성장과 변신을 거듭하며, 이번에 당당히 'SM 대표 보이그룹'으로 올라섰다. 이미 이들은 각종 음악 차트 및 음악방송 1위, 미국 빌보드의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에 아시아 가수 최초로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왔던 바다. 이가운데 과연 NCT DREAM이 앞으로 ‘Ridin’ ’으로 어떤 인기질주를 이어나갈지, 또 어떤 활동을 선보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Ridin’ ’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