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2' PD "'박성광♥' 이솔이, 제작진 믿고 출연 결심..미모 화제 예상" [직격인터뷰]
OSEN 심언경 기자
발행 2020.05.05 13: 46

'동상이몽2' 김동욱 PD가 박성광, 이솔이 커플이 출연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지난 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는 최근 하차한 이윤지, 정한울 부부에 이어 합류한 박성광, 이솔이 커플이 처음 등장했다.
'동상이몽2'를 맡고 있는 김동욱 PD는 5일 OSEN과 전화통화를 통해 박성광, 이솔이 커플을 섭외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김 PD는 "박성광 씨가 결혼한다는 기사를 접하고 연락을 드렸다. 당시 이솔이 씨가 배우 출신이라는 말도 있지 않았나. 여러모로 궁금한 부분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어 "'동상이몽2'에 개그맨 출연자가 나온 적이 많지 않다. 개그맨 남편과 비연예인 아내 분이 어떻게 사랑에 빠졌는지, 어떤 결혼 생활을 하게 될지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솔이는 배우 출신으로 알려졌으나, 제약회사에서 10년째 근무 중인 회사원이었다. 박성광은 이솔이가 최근에는 우수한 실적으로 최연소 과장 직함을 달았다고 자랑하며, 팔불출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솔이가 배우로 오해받은 이유는 그가 과거 웹드라마에 출연한 이력이 있기 때문. 이에 박성광, 이솔이는 지인의 부탁으로 우정출연을 했을 뿐, 배우로 활동한 적은 없다고 해명했다. 비연예인이지만 이와 같은 오해를 받은 만큼, 부부 관찰 예능 출연은 더욱이 조심스러웠을 법하다.
이와 관련, 김동욱 PD는 "아무래도 이솔이 씨가 부담을 느끼셨을 거다. 그래도 '동상이몽2'를 선택해주신 건 아무래도 '동상이몽2'에 연예인과 비연예인 부부가 많이 소개된 덕분인 것 같다. 미팅을 거치면서 제작진을 더욱 신뢰해주셨고, 흔쾌히 촬영에 임해주셨다"고 전했다. 
이날 방송 직후 박성광, 이솔이 커플은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시청률 역시 6.3%(닐슨코리아, 수도권, 1부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김동욱 PD는 시청자들의 열띤 반응을 예상했는지 묻는 말에 "매번 박성광 씨가 방송에 나오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다. 그리고 이솔이 씨와 처음 미팅을 가졌을 때 너무 아름다우셔서 분명히 화제가 될 거라 생각했다. 연휴 때 나가는 거라 걱정했는데 시청자분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동욱 PD는 박성광, 이솔이 커플의 일상에 대한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김 PD는 "박성광, 이솔이 커플이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과 신혼집에 입주하는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두 분이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커플이지만 안 맞는 부분도 있다. 두 분이 함께 맞춰가는 과정을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예쁜 모습들 많이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상이몽2'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