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보이밴드 데이식스(DAY6)가 팀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지난 10일 오후 JYP엔터테인먼트는 데이식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컴백을 앞두고 부득이하게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공지했다.
이어 데이식스 측은 "최근 일부 멤버들이 심리적 불안 증세를 호소하여 정밀 검사를 진행,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 필요하다는 전문의의 소견을 받았다"면서 "데이식스 멤버들과의 신중한 논의 끝에 건강 회복에 집중하고자, 이번 앨범을 포함한 팀 전체로서의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멤버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컨디션 회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데이식스 측은 "하나의 팀으로 온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팀 활동은 잠시 중단되지만 앨범 발매는 예정대로 진행된다. 데이식스는 오늘(11일) 오후 여섯 번째 미니앨범 'The Book of Us : The Demon(더 북 오브 어스 : 더 디먼)'을 발매한다
한편, 데이식스 새 앨범 'The Book of Us : The Demon'은 감정의 불균형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Zombie'는 Young K와 원필이 작사하고 Jae(제이)가 작곡에 참여했으며, 기울어진 감정으로 인한 절망감을 들려준다.
/seunghun@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