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힙합 서바이벌 시리즈 '쇼미더머니'가 시즌9으로 돌아올 전망이다.
13일 OSEN 취재결과 올해 Mnet '쇼미더머니9'가 나올 예정이다. 구체적인 방송시기 등 세부사항 등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Mnet 측은 제작을 검토 중이라는 입장이다.
최근 힙합음악 관계자 및 팬들 사이에선 Mnet 하반기 방송 라인업으로 추정되는 캡처사진이 급속도로 퍼졌다. 해당 사진에는 '쇼미더머니9'이 올해 10월, 11월 편성이 되어있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아직 '쇼미더머니9은 제작 검토 중인 단계일 뿐 편성 역시 확정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쇼미더머니'는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만큼, 시즌9이 제작 예정이라는 소식만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쇼미더머니'는 지난 2012년부터 매해 시즌별로 방송되며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스타급 래퍼들의 등용문으로 꼽히는 것은 물론 많은 히트곡도 탄생시켰다. '쇼미더머니'가 힙합의 대중화를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이에 힘입어 '쇼미더머니'는 Mnet 대표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고, 이후 방송된 힙합 서바이벌의 표본으로 꼽히기도 했다. 다만 최근 방송가에선 힙합 서바이벌이 이전에 비해 주춤한 추세를 보였던 바. 과연 '쇼미더머니' 시즌9은 어떤 방식으로 나오게 될지, 또 얼마나 많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misskim32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