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엠넷 '쇼미더머니9' 제작 검토, 올해 힙합 열풍 다시 일으키나(종합)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05.13 17: 44

Mnet '쇼미더머니'가 시즌9 제작을 검토 중이다.
Mnet 측 관계자는 13일 오후 "'쇼미더머니9' 제작을 검토 중이다. 편성은 미정"이라고 밝혔다.(OSEN 13일 단독보도)
'쇼미더머니9'은 구체적인 방송시기 등 세부사항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제작 편성을 두고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힙합 커뮤니티에선 Mnet 하반기 방송 라인업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올라왔던 바다. 해당 사진에는 '쇼미더머니9'이 올해 10월로 편성되어있어 관심을 모았다.
'쇼미더머니'는 지난 2012년부터 방송된 시즌제 힙합 서바이벌 예능이다. 힙합 씬의 인기 프로듀서들이 함께 랩 배틀을 펼칠 래퍼를 선발, 치열한 대결을 통해 우승 상금의 주인공을 가려낸다.
특히 '쇼미더머니'는 매해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스타급 래퍼들의 등용문으로 꼽히는 것은 물론 음원차트를 장악하며 많은 히트곡도 배출했다.
이에 힘입어 '쇼미더머니'가 힙합의 대중화를 견인했으며 Mnet 대표 간판 프로그램으로 꼽혀왔다. 그만큼 '쇼미더머니9'이 나온다면 또 한번 많은 관심이 쏠릴 터다. 이미 힙합 팬들은 '쇼미더머니9' 제작 검토에 호응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과연 언제쯤 방송이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misskim32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