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하며 '4세대 아이돌'의 문을 힘차게 열었다. 데뷔 2년차에 앨범 판매량과 음원 성적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냈고, 왕성한 해외 활동까지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풍성한 자체 콘텐츠까지 갖춰 앞선 아이돌 세대와는 확실히 다른 행보를 걷고 있다.
지난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꿈의 장: ETERNITY'를 발표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이전 앨범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10대와 20대의 전폭적인 지지와 응원을 받으며 새로운 세대의 주인공, '4세대 아이돌'로서 '너와 내가 하나의 꿈으로 모여 함께 내일을 만들어간다'라는 팀의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꿈의 장: ETERNITY'에는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을 비롯해 펑크 팝(Funk Pop) 장르의 'Drama'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리메이크곡 '샴푸의 요정', 모든 멤버들의 작사·작곡에 참여한 '거울 속의 미로', 개성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힙합 곡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 과거의 기억을 찾아가는 소년들의 이야기를 다룬 'Eternally' 등 다채로운 장르의 6곡이 담겼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앞선 두 장의 앨범을 통해 티 없이 맑은 소년들의 성장통과 마법 같은 순간을 노래했다면, 이번 앨범에는 친구들과의 균열을 통해 느낀 혼란과 외로움을 풀어냈다. 다양한 장르의 곡에 녹아든 하나의 메시지가 팬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 국내 음원차트 톱5 진입-18만 장 돌파…자체 최고 기록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새 앨범 발매 직후 멜론,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톱 5에 이름을 올렸다. 수록곡 전곡을 차트 상위권에 올린 것은 물론, 지난해 3월 발표한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의 타이틀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와 지난해 10월 공개한 첫 번째 정규 앨범 '꿈의 장: MAGIC'의 타이틀곡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의 차트 역주행까지 이뤄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성장이 고스란히 담긴 앨범 '꿈의 장: ETERNITY'는 발매 일주일(5월 18일~24일, 한터차트 집계 기준) 동안 총 18만 1009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꿈의 장: MAGIC'이 발매 첫 주 세운 기록인 12만 4000여 장 보다 5만 6000장 높은 수치이며, '꿈의 장: STAR'의 7만 7000여 장 보다는 10만 3000장이나 높다. 첫 주 음반 판매량으로 자체 최다 기록을 세우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새 역사를 썼다.
◆ 5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美 TV 첫 출연 …글로벌 대세 행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향한 해외 반응도 뜨거웠다. '꿈의 장: ETERNITY'는 지난 19일(오전 8시까지 기준) 세계 50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찍었다. 뿐만 아니라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은 세계 10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1위를 거머쥐었다. 이 역시 팀의 자체 최고 기록으로, 컴백하자마자 도약을 증명했다.
또한 이들은 코로나19로 활동에 제약이 따르는 상황에서도 데뷔 후 처음으로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MTV 음악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에 출연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 방송에서 새 앨범의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의 퍼포먼스를 통해 강렬한 카리스마와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다. 글로벌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MTV Fresh Out Live'의 라인업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대세'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
◆ 진솔한 소통으로 공감대 형성…'4세대 아이돌'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의 인기 비결은 풍성한 자체 콘텐츠도 한몫한다.
이들은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비롯해 유튜브, 네이버 V앱 등을 통해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위버스에서 공개되는 팀의 자체 콘텐츠 'TO DO X TXT'로 전 세계 모아(MOA, 팬클럽명)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TO DO X TXT'를 통해 팬들에게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또 무대 위에서는 볼 수 없는 진솔한 모습을 보여준다. 팬들은 다양한 콘셉트로 진행되는 에피소드를 접하며 멤버들의 각기 다른 개성과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팬들의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 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