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꿈의 장: ETERNITY’로 컴백 이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26일 방송된 SBS MTV ‘더 쇼 (THE SHOW)’에 출연해 지난 18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 ETERNITY’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으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다섯 멤버는 지난해 3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 지난 10월 정규 1집 ‘꿈의 장: MAGIC’ 발매 직후 음악방송 1위를 한 데 이어, 이번 앨범으로 또 한 번 컴백과 동시에 1위에 등극했다.
또한, 방송 직후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 첫 1위”가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 1위를 장악하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멤버들은 “컴백하고 첫 상을 주신 ‘더 쇼’에 감사드린다. 팬클럽 모아(MOA)분들을 못 만난 지 조금 됐는데, 굉장히 보고 싶다. 빨리 상황이 좋아져서 모아 여러분들과 함께 무대에 섰으면 좋겠다”라며 “항상 좋은 앨범 만들어주시는 방시혁 PD님, 옆에서 고생해 주시는 빅히트 스태프분들, 멤버 가족분들께도 감사드린다. 그동안 고생해 준 우리 멤버들 너무 고맙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기쁨의 소감을 밝혔다.
이날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특별한 컴백 무대를 꾸몄다. 독특하면서도 깊이 있는 안무를 엿볼 수 있는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과 청량함이 돋보이는 ‘Drama’ 무대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전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꿈의 장: ETERNITY’로 미국, 캐나다, 프랑스, 러시아, 인도, 일본 등 전 세계 50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첫 주 음반 판매량 18만 1천 장을 돌파하는 등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 톱 5에 이름을 올렸고, 수록곡 전곡이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음악방송, 국내외 차트, 앨범 판매량에서 대세 그룹다운 위상을 보여준 다섯 멤버는 오늘 MBC every1과 MBC M에서 방송되는 ‘주간아이돌’, ‘쇼! 챔피언’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kangsj@osen.co.kr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