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계관 확장+자체 최고 성적..다 거머쥔 글로벌대세(종합)[4세대 주역 TXT③]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05.27 18: 20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세계관을 확장시켜가며 4세대 아이돌의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18일 오후 두 번째 미니앨범 '꿈의 장 :ETERNITY'와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를 발표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그동안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꿈의 장' 시리즈를 통해 소년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경험들을 판타지 세계에 그려왔다. 데뷔 앨범 '꿈의 장 : STAR'가 다른 친구들을 만난 기쁨, 정규 1집 '꿈의 장 : MAGIC'은 친구들과의 작은 일탈과 마법 같은 모험을 표현하며 밝은 모습을 보여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하지만 이번 앨범에선 소년들이 성장하며 겪는 경험들을 풀어내면서도, 현실의 벽에 부딪힌 갈등을 다뤘다. 이전 앨범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이와 함께 소년들은 함께했던 시간이 영원하기를 바란다는 소망을 담아내며, 세계관을 확장시켰다.
트렌디한 팝 장르의 곡인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역시 거칠면서도 여린 느낌을 자아내는 유니크한 사운드로 멤버들의 성장사에 대한 몰입도를 더한다. 친구들과 함께한 마법 같은 순간이 끝난 뒤 마주한 현실을 '세계가 불타버린 밤'으로 표현해 소년들의 혼란스러운 감정을 전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무엇보다 이번 앨범은 멤버들의 훌쩍 성장한 모습이 돋보인다. 이들은 보컬, 퍼포먼스 등 음악적 실력은 물론 비주얼, 뮤직비디오 속 연기까지 세계관 속 이야기처럼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성숙해졌다.
뿐만 아니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에 데뷔 첫 자작곡까지 담아내 음악성도 증명했다. 수록곡 '거울 속의 미로'는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범규가 공동 프로듀싱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도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앨범에 다섯 멤버의 청량한 목소리가 더해진 첫 리메이크곡 ‘샴푸의 요정’, 폭발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사하는 ‘Eternally’, 경쾌한 리듬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 ‘Drama’ 등을 수록해 완성도 높은 앨범을 탄생시켰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만큼 이번 앨범의 성과도 놀랍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26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으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다섯 멤버는 지난해 3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 지난 10월 정규 1집 ‘꿈의 장: MAGIC’ 발매 직후 음악방송 1위를 한 데 이어, 이번 앨범으로 또 한 번 컴백과 동시에 1위에 등극했다.
여기에 방송 직후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첫 1위”가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 1위를 장악하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꿈의 장: ETERNITY’로 미국, 캐나다, 프랑스, 러시아, 인도, 일본 등 전 세계 50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첫 주 음반 판매량 18만 1천 장을 돌파하는 등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 톱 5에 이름을 올렸고, 수록곡 전곡이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도 ‘꿈의 장: ETERNITY’는 6월 1일 자(5월 18일~24일)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동시에, 5월 22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한국어로 된 앨범만으로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와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올라 감탄을 자아낸다.
이처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연일 글로벌 대세로서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세계관에 대한 해석 등도 쏟아지면서 뜨거운 호평도 잇따르고 있는 상황. 이에 힘입어 이들은 세계적인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미국 MTV 음악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에도 출연한 가운데 앞으로도 계속 경이로운 성장과 행보를 펼쳐나갈 전망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