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하의 PICK"..선진, '눈에 새길래,(Click)'로 정식 데뷔 [공식]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5.29 12: 22

 신인 가수 선진이 ‘눈에 새길래,(Click)’을 발표하며 정식 데뷔한다.
선진은 윤하의 ‘비가 내리는 날엔’ 커버 콘테스트 우승자 출신으로 동아방송예술대학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인 신인 가수다.
29일 정오 발매되는 선진의 ‘눈에 새길래,(Click)’은 선진의 러블리하고 섬세한 보이스가 담긴 로우파이 알앤비(Lofi R&B) 장르의 곡이다. 사랑을 휴대전화로 기록하는 시대에 도저히 카메라에 담을 수 없는 찰나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눈과 마음에 새기고 싶다는 노랫말을 담았다. 선진은 ‘눈에 새길래,(Click)’을 통해 영원하고 가장 내밀한, 보정도 필요 없는 자신 만의 눈부신 기억을 노래한다.

선진은 포근하고 달콤한 보이스와 작사 작곡 실력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다. 정식 데뷔 이전부터 넷플릭스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과 웹 드라마 ‘누구에게나 들려주고픈’ 등의 OST에 자작곡을 참여해 목소리를 알리고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눈에 새길래,(Click)’는 선진의 소속사 레터뮤직의 대표 프로듀서 서정진과 김지향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선진이 소속된 레터뮤직은 박효신, 성시경, 아이유 등의 작곡가가 속해 있는 프로듀싱 레이블로 작사, 작곡, 프로듀싱이 가능한 실력파 뮤지션들이 소속돼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레터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