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가 가수 이효리와 비, 유재석의 컬래버레이션을 그리며 TV화제성 정상에 올랐다.
1일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5월 4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2.94%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놀면 뭐하니?'는 프로그램 자체 최고 화제성을 기록하며 전주 대비 4계단 상승, 비드라마 전체 TOP5에 진입하기도 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 유산슬, 라섹, 유르페우스, 유DJ뽕디스파뤼, 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 가요계 틈새시장을 노리기 위해 혼성 댄스 그룹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동영상 조회수 1위,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이효리 1위, 비 5위, 유재석 7위를 기록하며 세 사람이 의기투합한 혼성 댄스 그룹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 밖에도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등이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MBC가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 5월 4주차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1주부터 9주 연속 1위의 쾌거를 이뤘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4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나타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