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위한 춤을 춰" 아이즈원, 우아한 상상으로 채워갈 '환상동화'..영원할 지금 이 순간 [퇴근길 신곡]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6.15 18: 02

 아이즈원(IZ*ONE)이 12색의 마법같은 동화를 펼쳤다. 
아이즈원(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최예나, 이채연, 김채원, 김민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 안유진, 장원영)은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오나이릭 다이어리(Oneiric Diary)'를 발매했다. 지난 2월 첫 번째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 이후 약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이다. 
아이즈원의 새 앨범 'Oneiric Diary'는 '우아한 카리스마'와 '일상의 소녀'라는 이미지를 모두 지닌 아이즈원 멤버들의 모습을 '환상'과 '일기'라는 상반된 소재의 결합으로 표현한 콘셉트 신보다. 12명의 소녀들이 평소 꿈꿔왔던 환상적이고 동화 같은 상상들이 적힌 일기장, 그 평범한 일기장에 마법 같은 힘이 더해지면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아이즈원은 '함께 꿈꾸면 그 꿈은 현실이 된다'는 메시지를 'Oneiric Diary'에 수록된 모든 곡들에 그려내면서 전 곡이 마치 한 곡과 같은 구성을 나타내고 있는 색다른 포인트를 더했다. 
'Oneiric Diary' 타이틀곡은 '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다. 아이즈원 12명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네마틱 EDM 댄스곡으로 마법 같은 힘을 통해 마음속 깊이 간직했던 꿈이 현실이 돼 동화 속 주인공이 된 아이즈원을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즈원은 함께 꿈을 꾼다면 누구나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노래하면서 듣는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오직 아이즈원만이 표현할 수 있는 압도적 퍼포먼스도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아이즈원은 "Like Swan Swan Swan / 너의 마법에 난 깨어나 / 우아하게 꿈을 꿔 / 춤을 춰 너를 위해서 / 너와 함께"라는 가사로 '환상동화' 속 신비로운 분위기를 배가시키기도 했다. "들어볼래 동화 속에 나올 법한 얘기 / 우리 둘이 / 만든 비밀 / 담아둘래 두 눈 속에 너로 가득해진 / 작은 세계 / 그 문이 열리게"로 중독성 강한 라임으로 전 세계 팬들의 귓가를 사로잡기도. 
아이즈원은 '환상동화' 이외에도 밝고 상큼한 느낌의 댄스곡으로 함께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긍정의 메시지를 보내는 'Pretty', 깨어나고 싶지 않은 꿈속 아름다운 순간들을 영원히 돌아가는 회전목마에 비유한 '회전목마(Merry-Go-Round)', 아이즈원만의 꿈같은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이끌어나가겠단 의지를 담은 'Rococo', 팬들의 힘들었던 시간들을 위로하며 항상 옆에서 지켜주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아이즈원 멤버 모두가 작사에 참여한 팬송 'With*One'으로 높은 앨범 완성도와 음악적 성장을 자랑했다. 
앞서 아이즈원은 '라비앙로즈'와 '비올레타', '피에스타'로 이어지는 플라워 시리즈(FLOWER series)로 역대 걸그룹 초동 신기록 경신해 화제를 모은 바. 일본 오리콘 해외 음반 랭킹 1위에 이어 전 세계 각종 음원사이트 및 국내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면서 글로벌한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처럼 매 앨범마다 '대세 행보'를 펼치고 있는 아이즈원이 새 앨범 'Oneiric Diary'와 신곡 '환상동화'를 통해서는 어떤 새로운 신기록을 세울지 기대된다. 
한편, 아이즈원은 오늘(15일) 오후 8시 Mnet에서 컴백쇼를 진행, 타이틀곡은 물론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수록곡 무대들을 최초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아이즈원 '환상동화' 뮤직비디오, 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