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2' 박시은♥진태현 "다비다와 가족응원, 감사했다" 눈물 하차→장신영♥강경준, 둘째子 공개 '예고'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06.16 07: 57

박시은과 진태현 부부가 눈물로 하차소식을 전했다. 무엇보다 다음은 레전드 운명부부로 장신영과 강경준 부부가 소환될 것을 알려 기대감을 안겼다. 
15일인 오늘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다양한 에필로그가 그려졌다. 
박성광과 이솔이 부부가 그려졌다. 본격 시월드가 오픈한 가운데 이솔이가 새벽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 출근준비를 했다. 이어 피곤한 몸을 이끌고 시댁 식구들을 위해 아침준비를 시작했다. 박성광이 그런 아내를 도와주기 위해 함께 기상했다. 

며느리 이솔이의 모닝밥상을 준비, 이솔이는 출근을 하려면 새벽 6시반까지는 끝내야한다면서  요리를 시작, 취사병 출신 박성광도 옆에서 살뜰히 도왔다. 명란 두붓국과 아보카도 비빔밥을 서툰 요리솜씨로 만드는 아내 이솔이를 보며 박성광은 "왜 이렇게 귀여워?"라며 아침부터 꿀뚝뚝 신혼향기를 퍼뜰렸다. 급기야 고삐풀린 19금 뽀뽀 퍼레이드로 모두를 부럽게 했다. MC들은 "스킨십 싫어하는 후진남 아니었냐, 과속 직진남이 됐다"고 했고 박성광은 "혼인신고 했기때문이다"며 둘러대 웃음을 안겼다. 
이때, 시어머니가 기상했고, 초보며느리지만 제법 요리를 한다며 기특해했다. 그러면서 "힘드니까 아침엔 주스나 갈아먹어라, 그냥 안 힘들게 살아라"면서 "설거지는 집에서 노는 박성광이 치워라, 시대가 바뀌었다"며 쿨한 모습을 웃음을 안겼다. 이어 시아버지까지 다 함께 아침식사를 함께 했다. 시어머니는 "너무 맛있다"며 취향을 저격한 듯 흡족해했다. 
이때, 시어머니는 이솔에게 "너 저번에 방송보니까 잘하고 있더라"면서 통장사건을 언급했다. 시어머니는 "성광이 통장관리 잘해라, 돈 절대 못 빌려주게 해라"면서 "똑소리 나는 며느리 얻었어, 너도 똑소리나는 마누라 봤다"며 며느리 사랑을 보였다.  
이어 시댁에서 사는게 불편한지 묻자 이솔이는 "불편한 점이 크게 없다"고 했고, 시어머니는 "저번에 잠옷도 빨아달라고 하더라, 친정엄마인 줄 알더라"면서  웃음 속에 뼈있는 말을 전해 웃음을 안겼다. 가깝고도 먼 현실 시월드의 모습이 재미를 안겼다.  
스페셜 MC로 박시은이 등장, 6개월 동안 함께 진태현과 녹화장 방문했다고 했다.박시은은 "하도 부탁을 해서 중간에 살짝 고비가 오긴 했다"며 농담, 김숙은 "이른 아침 미용실부터 함께 하는 부부다"며 부러워했다.
진태현과 박시은 부부가 그려졌다. 진태현은 "아내가 북경요리 좋아해 선물하려 한다"면서 유명한 북경오리 집을 찾았다.  알고보니 첫 데이트 메뉴가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북경오리 요리였다고.  
진태현은 북경오리 요리를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다. 이어 어렵게 요리를 완성했고 철가방에 넣어 깜짝 등장했다. 먹고싶다고 했던 북경오리 요리에 박시은은 "연애할 때 가장 좋아했던 음식"이라며 반가워했고, 진태현은 "아내를 위해 가서 직접 만든 것"이라고 해 박시은을 놀라게 했다. 
이어, 북경오리 안에 깜짝 반지까지 선물, 커플링이 들어있었다. 서프라이즈 선물에 박시은도 감동했다. 진태현은 "연애할 때 커플링이 없지 않았냐, 결혼반지가 아닌 커플링은 연애시절 주고 싶었던 선물"이라 했고 박시은은 "진짜 찐남편 최고, 고마워 내 남편이 되어줘서"라며 감동했다. 
진태현은 마음을 담아 쓴 손편지도 준비했다. 편지에는 '우리가 만난지 10년이 넘어가, 시간이 빠르다, 다음 달이면 결혼 5주년'이라면서 '두 사람이 한 몸이 되어 같은 곳을 바라보니 대학생 딸이란 큰 선물도 생기고 아름다운 삶을 마나게 해줘서 고맙다, 지금의 하니허니를 그릴 수 있는 행복, 내가 나이가 들어도 항사 웃게해주겠다'면서 '엄마가 되고 할머니가 되겠지만 나에겐 단 한 명의 여자임을 잊지말고 언제나 존경하고 사랑한다, 당신의 허니, 길잡이이자 지킴이'이라 적혀있었고 박시은이 눈물을 왈칵 쏟았다.  
박시은은 "원래 이벤트를 하지 않기 때문에 더 감동이 두배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아쉬움 안기며 하차소감을 전한 두 사람은 "다비다랑 가족이 되고 쉽지 않았던 가족 이야기, 이제 모두가 가족으로 예쁘게 봐주고 응원해줘서 감사했다"면서 특히 박시은은 "일등공신인 남편에게 수고했다고 말하고 싶다"며 고마운 마음과 사랑을 전했다. 진태현은 가족만큼 정든 식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눈물로 하차했다. 
한편, 예고편에선 3주년 특집으로 레전드 운명부부 귀환을 알렸다. 첫번째로 장신영과 강경준 부부가 첫 등장할 것을 알리면서 형바라기 둘째아들을 최초공개할 것이라 알려 궁금증을 자아냈다. 특히  24시 육아전쟁으로 현실부부의 세계를 보여줄 것이라 알려 기대감도 안겼다.  
/ssu0818@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