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한류 MMORPG '미르의 전설2'를 계승하는 후속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15일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미르4'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원조 한류 MMORPG인 '미르의 전설2'를 계승하는 정식 후속작이다. '미르의 전설2'는 서양 판타지가 게임 설정의 주를 이루던 시기에 동양적인 색채와 스토리라는 독창적인 설정으로 중국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원조 한류 게임의 대명사이다.
'미르4'는 '미르의 전설2'의 무대가 된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새로운 인물들의 새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미르4'는 게임 스토리를 특화해 전문 작가 그룹이 집필한 시나리오 기반의 흥미롭고 몰입감 높은 이야기가 특징이다.
'미르4'는 미르 IP의 정체성을 집대성하고 미르의 새로운 장을 여는 '미르 트릴로지' 중 가장 먼저 베일을 벗는 게임으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위메이드의 2020년 첫 번째 대작 모바일 게임이다.
위메이드는 티저 사이트 공개를 시작으로, '미르4'의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위한 포문을 열고 순차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방침이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