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팸 위해"…비, '1일 7깡' 공식 굿즈 출시→이시언 인증 "멋진 비람쥐" [종합]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0.06.20 18: 44

가수 비가 ‘깡’ 신드롬을 타고 공식 굿즈를 출시했다. ‘절친’ 이시언도 외출룩으로 ‘깡티’를 추천하며 ‘깡팸’에 합류했다.
비가 ‘깡팸’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깡’ 공식 굿즈 출시를 알린 것.
비는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깡’ 티셔츠를 입고 촬영한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에는 비가 검은색 티셔츠와 검은색 모자를 쓰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비 인스타그램

티셔츠에는 ‘1DAY 7GANG’이라는 글과 ‘RAIN’ 모자를 쓰고 있는 다람쥐의 모습이 담겼다. ‘1일 7깡’이라는 뜻으로, 비가 ‘깡’ 열풍이 있은 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1일 7깡 정도는 해줘야 한다”고 한 점이 강조되어 있다.
비는 “깡팸을 위해”라는 글을 덧붙였다. 티셔츠 판매 주소도 함께 올리면서 ‘깡’ 공식 굿즈 출시를 알리며 ‘깡팸’에게 특별한 선물을 했다.
‘깡’은 비가 2017년 발표한 노래로, 최근 온라인에서 ‘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댄스 커버 영상 등이 화제가 되기도 했고, ‘깡 코인’, ‘깡팸’으로 불리며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깡’이 화제가 되면서 비는 박재범 등과 함께 ‘깡’ 오피셜 리믹스 버전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 곡은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찍으며 ‘깡’ 열풍을 증명했다.
비가 ‘깡’ 공식 굿즈 출시를 알리자 스타들도 화답했다. 배우 차예련, 가수 박재범, 이상윤 등이 비의 게시글에 댓글을 달며 ‘깡팸’을 인증했다.
‘절친’ 이시언은 이미 비와 같은 티셔츠를 입고 있는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이시언은 “우리 오빠, 레인 오빠, 멋진 비람쥐”라며 “중요한 날 외출룩으로 깡티. 자매품 깡모자도 있어요”라고 말했다.
이시언은 비와 똑같은 ‘1DAY 7GANG’ 티셔츠를 입고 터널에서 포즈를 취하며 남다른 ‘깡팸’임을 인증했다.
이시언의 게시글에 배우 성훈은 “잘 생겼네?”라고 감탄했고, 김충재는 “탐나네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한편, 비는 MBC ‘놀면 뭐하니?’의 혼성 그룹 ‘싹쓰리(SSAK3)’ 막내 비룡으로 활동 중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