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샵 타이탄’에 펫 시스템 추가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06.22 12: 11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에 다양한 종류의 펫이 추가된다.
22일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의 모바일 RPG ‘샵 타이탄’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펫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샵 타이탄’은 영웅들을 위한 장비를 제작해 판매하는 콘셉트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장비를 제작하고 구매자와 협상을 벌이며 자신만의 상점을 키울 수 있다.
‘샵 타이탄’은 지난 2019년 6월 iOS,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출시됐다. 1년 동안 650억 개 이상의 아이템이 제작되었으며, 생성된 금화는 총 152조 개에 달한다. 매장 업그레이드는 1억 7500만 건, 퀘스트 참여는 2500만 건 발생했다.

넷마블 제공.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용자는 개와 고양이 중 하나를 선택해 키울 수 있다. 햄스터, 닭, 유니콘 등 애완동물들은 게임 내 재화인 보석과 골드를 사용해 획득할 수 있다. 펫은 성장,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샵의 명성을 올려주거나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등의 버프를 제공한다.
한편 카밤은 지난 5월 스팀 버전을 론칭한 바 있다. 스팀 버전은 풀HD 그래픽, 초당 60프레임의 게임 플레이, 키보드・마우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또한 이용자는 PC, 모바일 기기에서 모두 동일한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는 ‘동기식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도 가능하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