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비가 그룹 세븐틴의 신곡 챌린지에 동참, 또 하나의 밈(MEME)을 예고했다.
비는 25일 자신의 SNS에 "좌룡 or 우룡 What’s your pick?"이라는 글과 함께 동영상 하나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비는 세븐틴의 신곡 'Left & Right'에 맞춰 챌린지에 도전하고 있다. 비는 노래 가사에 따라 왼쪽, 오른쪽을 오가며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는 중이다. 비는 무심한 듯한 표정과 동작으로도 감출 수 없는 스웨그를 뽐내 눈길을 끈다.
또한 비는 '좌룡 or 우룡'이라는 문구를 덧붙여,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속 부캐릭터 '비룡'에 완벽히 적응한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자신의 노래 '깡'과 부캐릭터 '비룡'으로 거대한 밈을 형성한 비가 세븐틴의 신곡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Left & Right'에 대한 국내외 팬들의 관심은 더욱이 높아졌다.
특히 비는 이날 39번째 생일을 맞았다. 그럼에도 후배 세븐틴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사격에 나선 것. 이에 해당 게시물을 접한 팬들은 이들의 관계가 훈훈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세븐틴은 지난 22일 미니 7집 '헹가래'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초동 집계 이틀 만에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고, 타이틀곡 'Left & Right'는 공개 직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지난 20일부터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을 통해 시작된 'Left & Right' 챌린지에는 뉴이스트 백호, 에이핑크 정은지, 방송인 김구라, 래퍼 지코, 식케이 등이 참여했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