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가 돌아온다. 독보적인 글로벌 입지를 구축한 이들이 신보로 거둘 성적에 기대가 쏠린다.
블랙핑크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 타이틀곡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을 발표한다.
신곡 'How You Like That'은 블랙핑크의 개성과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사운드가 특징인 힙합 장르의 곡으로, 감정 변화에 따른 보컬과 드롭 파트가 듣는 재미를 더하는 노래다.
'How You Like That'은 베일을 벗기도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앞서 블랙핑크가 지난달 28일 발매된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Sour Candy' 피처링에 참여해 전 세계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덕분이다.
'Sour Candy'는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33위를,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이는 K팝 걸그룹의 최초이자 최고 성적이다. 'Sour Candy'가 레이디 가가의 위엄은 물론, 블랙핑크의 글로벌적 인기를 증명한 지표가 된 셈이다.
특히 레이디 가가의 팬들도 블랙핑크의 신곡 발매를 응원한다고 해, 더욱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 레이디 가가의 팬들은 SNS에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 티저 링크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블랙핑크와 블링크를 지원하는 것이 무척 기대된다. 우리가 뭉치면 더욱 강해질 것"이라는 글을 남겼다. 레이디 가가의 팬 사이트에서는 블랙핑크의 신곡을 홍보하는 차원에서 무료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블랙핑크는 지난 20일 데뷔곡 '휘파람' 뮤직비디오로 조회수 5억을 기록했다. 이는 '뚜두뚜두'(11억 뷰), '붐바야'(8억 뷰), '킬 디스 러브'(8억 뷰), '마지막처럼'(7억 뷰), '불장난'(5억 뷰)에 이어 무려 6번째다. 이와 더불어 22일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400만 명에 육박하는 청취율을 자랑하며,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걸그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들의 전 세계적인 히트가 충분히 예상되고도 남는 이유다.
이처럼 일찌감치 글로벌 행보 예열을 마친 블랙핑크는 신곡 'How You Like That'으로 전세계적인 히트를 예고한다. 빌보드 차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K팝 걸그룹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블랙핑크가 'How You Like That'으로 받아들 성적표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블랙핑크는 이날 오후 5시부터 V라이브,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26일(현지시간)에는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How You Like That'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