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긴 난장판" 이진혁, 독특한 상상으로 만들어낸 유쾌함 'Splash!'[퇴근길 신곡]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06.30 18: 02

이진혁이 유쾌함으로 대중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진혁이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미니 앨범 ‘Splash!’를 발표했다.
'Splash!'는 이진혁의 독특하고 장난기 넘치는 세상을 사람들에게 끼얹어 모두 함께 즐겁고 신나는 세상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은 앨범이다. ‘ooo’와 ‘iii’ 두 버전으로 구성돼 다채로운 이진혁의 상상을 담아냈다.

이진혁

‘ooo’ 버전은 ‘out of office’를 의미하며 사무실을 벗어나 홀로 화려한 파티를 즐기는 이진혁의 모습이 담겼다. 반면, ‘i in imagination’을 뜻하는 ‘iii’ 버전에는 이진혁이 꿈꾸는 상상 속 다양한 캐릭터들이 그려지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진혁
이진혁의 참여가 돋보이는 이번 앨범은 총 일곱 트랙으로 구성됐다. 이진혁이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난장판 (Bedlam)’을 비롯 ‘피카소 (Picasso)’, ‘라이벌 (Rival)’ 등 자작곡이 다수 수록돼 음악적으로 한층 성장한 이진혁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난장판'은 제목 그대로 난장판이 벌어지는 듯한 버라이어티한 전개가 신나는 분위기를 더한 곡이다. 트랩과 묵직한 808 베이스, 컬러풀한 느낌의 피아노가 특징이다. 어디에도 구애받지 말고 항상 느낌대로, 자신의 스타일대로 인생을 즐기고 살아가자는 내용을 담아 듣는 사람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한다.
또한 곡 마지막에 예상치 못한 반전 섹션이 등장, 마지막까지 놓칠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진혁은 "그냥 느끼는 거야 무대뽀 feel로 ya/그냥 가보는 거지 ya ya ya ya/어질러 어질러 저질러 봐/우리 색깔대로 지금 여긴 난장판" 등의 가사를 통해 흥을 북돋는다.
뮤직비디오에서도 '난장판'의 흥겨운 분위기가 돋보인다. 혼자만의 생일파티라는 키워드 위로 펼쳐진 즐거운 상상들이 뮤직비디오의 몰입도를 높인 가운데 사무실, 중식당, 기자 회견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감각적으로 담아내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진혁
또한, 현실에서는 쉽게 벌어질 수 없는 다채로운 상황들이 묘한 쾌감을 자아내며 이진혁만의 유쾌함을 선사했다. 대표 이사 이진혁부터 스웨그 넘치는 이진혁까지 다양한 매력이 엿보인다.
뿐만 아니라 곡이 진행되는 동안 쉴 새 없이 움직이는 통통 튀는 퍼포먼스로 시선을 압도, 후렴구 가사에 맞춰 팔을 파워풀하게 뒤집는 포인트 안무 ‘뒤집어 춤’과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퍼포먼스 등 곳곳에 재미 요소를 첨가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이진혁의 컴백 쇼케이스 ‘LEE JIN HYUK 'Splash!' COMEBACK SHOWCASE ("진혁이들의 show")’는 오늘 오후 8시 브이라이브를 통해 방송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난장판' 뮤직비디오 캡처, 이진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