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 멤버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 (WAYO)' 완곡 커버 콘테스트의 우승자가 발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1일) 오후 4시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BANG YE DAM of TREASURE ‘왜요 (WAYO)’ COVER CONTEST 우승 3팀을 공개했다.
1등을 수상하게 된 주인공은 미국의 'Ysabelle Cuevas'로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뛰어난 가창력과 아름다운 음색으로 라이브를 선보였다. '왜요 (WAYO)'의 가사를 영어 버전으로 직접 번역해 부르며 신선함을 더했고, 곡 끝부분에는 한국어 가사를 그대로 부르며 곡의 애틋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2등은 인도네시아의 'Reza Alif Darmawangsa'가 선정됐다. 훌륭한 연주 실력으로 감미로운 기타와 건반 사운드를 선보였고, 담백하고 매력적인 보이스로 곡의 분위기를 살렸다.
3등은 인도네시아의 'NADAFID & FERISKADIT'가 차지했다. 부드러운 키보드 연주와 함께 듀엣으로 '왜요 (WAYO)'를 부르며 환상의 하모니를 완성했다.
지난 달 10일부터 22일까지 13일간 진행된 BANG YE DAM of TREASURE ‘왜요 (WAYO)’ COVER CONTEST는 한국을 비롯하여 말레이시아·미국·인도네시아·태국·필리핀 등 세계 각국에서 참여한 글로벌 이벤트로 역대급 참가자 수를 기록했다. 특히 우승자 심사에 긴 시간이 소요됐을만큼 뛰어난 실력의 참가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오는 7월 데뷔를 확정한 트레저는 지난달 5일 방예담의 생애 첫 솔로곡 '왜요 (WAYO)'를 발표하고 완전체 데뷔에 시동을 걸었다. 음원 공개 이후 전세계 총 9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