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101' 출신 이해인, 드디어 하반기 데뷔 발표 "권은빈도 응원" [★SHOT!]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0.07.02 10: 23

Mnet '프로듀스101' 출신 연습생 이해인이 데뷔를 예고했다. 
이해인은 2일 자신의 SNS에 “안녕하세요 해인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더그루브 컴퍼니와 함께 올 하반기 데뷔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 중에 있습니다!”라고 알렸다. 
이어 그는 “오랜 기다림 끝의 시작을 함께하게 된 식구분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마지막으로 저보다 더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누구보다 사랑하고 누구보다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늘 간절한 마음 잊지 않고 자주 되돌아보는 해인이가 될 테니까요 기대 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를 본 '프로듀스 101' 동기 권은빈은 "세상제일 팬 하나 여기서 기다리구있을게요"라는 댓글로 우정을 자랑했다. 
이해인은 ‘프로듀스 101’에서 아쉽게 최종 17위에 머물며 아이오아이 데뷔에 실패했다. 하지만 소속사 SS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하며 난관에 부딪혔다. 
당시 그는 전속 계약 기간이 지나치게 길고, 계약 범위 또한 경제활동을 침해할 정도로 광범위하고 소속사가 1년 이내에 데뷔하게 해 주겠다고 했지만 제대로 보컬 및 안무 트레이닝을 제공하지 않으며 방치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