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예 웨스트, 미국 대통령 출마 선언..엘론 머스크도 지지 [Oh!llywood]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0.07.05 11: 24

미국 유명 힙합 가수 카니예 웨스트가 미국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카니예 웨스트는 미국 독립기념일인 4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2020VISION 해시태그와 함께 대통령 출마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우리는 이제 신을 믿고, 우리의 비전을 통일하고, 우리의 미래를 건설함으로써 미국의 약속을 실현해야 한다"며 "미국 대통령에 출마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엘론 머스크는 "전폭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답글을 보내기도 했다.

카니예 웨스트의 발표 이후 외신들 역시 일제히 카니예 웨스트가 2020년 대통령 선거에 나선다고 보도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오는 11월 열리는 미국 대통령 선거까지 불과 몇 개월 남지 않은 상황이기에 카니예 웨스트가 올해 대선에 나설 것인지는 불확실한 상황.
카니예 웨스트는 최근 몇 년 간 정치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만남을 가진 것은 물론 지난해 11월 열린 행사에서는 오는 2024년 대통령 선거에 나설 것이라고 밝히기도. 당시 그는 "2024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면 많은 일자리를 만들 것이다. 나는 뛰지 않고 걸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카니예 웨스트가 래퍼, 프로듀서, 음반 제작자, 패션 디자이너에 이어 정치인 이력까지 추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mk3244@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