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친구들’ 송윤아가 유준상 몰래 이태환과 불륜을 저지른 가운데, 김원해가 생전에 보험금을 어디에 썼는지 관심이 쏠렸다.
11일 오후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극본 박효연 김경선, 연출 송현욱 박소연)에서는 천만식(김원해 분)의 죽음을 둘러싸고 친구들과 가족들이 의문을 품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천만식은 버스 안에서 돌연사 했고 절친 안궁철(유준상 분), 정재훈(배수빈 분), 조형우(김성오 분), 박춘복(정석용 분)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또한 故천만식의 아내 지명숙(김지영 분)도 슬픔을 감추지 못 했다.
장례식장에 다녀온 후 술자리를 가진 네 친구들. 조형우는 “지금부터라도 나 하고 싶은 거 실컷 하고 살아야겠다”라며 “중요한 건 만식이처럼 절대 안 살겠다”고 허탈해했다.
이어 박춘복 역시 “나야 말로 이렇게 살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절실하게 들었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천만식의 장례식장에 의문의 여성인 도도해(사강 분)가 나타나 혼자 오열했는데, 이에 천만식이 생전에 바람을 피웠던 게 아니냐는 의심을 받게 됐다.
지명숙은 도도해에게 “실례지만 우리 그이랑 어떻게 아시는 분이냐”고 물었고, 그녀는 “그냥 아는 사이”라고 대답한 뒤 바로 자리를 떴다.
천만식은 죽기 몇 달 전 손해를 보면서까지 아내 몰래 보험금을 해약했던 바. 이에 정재훈은 “뻔하지. 그 여자(도도해)한테 쓴 거 아니겠냐”고 추측했다. 이에 조형우도 “어떻게 여자 때문에 그러냐”고 확신에 찬 듯 말했다. 이에 안궁철은 “만식이가 그 여자한테 보험금 주는 거 봤냐”고 친구들의 의심을 막아섰다.
한편 천만식의 장례식장에서 의외의 인물도 만날 수 있었다. 5인방이 대학교 때 짝사랑했던 만인의 연인 백해숙(한다감 분)이 등장한 것. 백해숙은 “넌 그대로다”라는 동기들의 칭찬에 “안 변하긴 여기 저기 군살이 천지다”라고 부끄럽게 웃으며 답했다. 해숙은 이어 여기는 어떻게 알고 왔느냐는 물음에 “만식이가 연락을 했나?”라고 모른 척 연기했고 “나 그만 가보겠다”고 급하게 문을 나섰다. 그러면서 안궁철을 따로 불러내 “보고 싶었다”고 갑자기 고백을 했다.
장례식장에서 마주쳤던 백해숙과 안궁철의 아내 남정해(송윤아 분). 두 사람도 대학 동기다. 남정해는 “여긴 어떻게 알고 왔냐”고 물었고, 백해숙은 “글쎄?”라고 시치미를 뗐다.
백해숙은 이어 남정해에게 “행복해? 궁철이가 잘 해주냐”고 물어봤다. 이에 남정해는 당황하며 “그게 왜 궁금하냐. 행복하다. 남편이 아주 잘 해준다”며 “역시 사람 안 변하네”라고 그녀를 경계했다.
일주일 후 남정해의 생일에 남편 안궁철은 값비싼 목걸이를 선물로 줬고, 그녀는 외출할 때마다 남편의 선물을 자랑하듯 차고 나갔다.
친구들은 천만식의 죽음을 슬퍼하며 모여서 놀자고 연락을 했다. 하지만 정재훈은 친구들에게 “정신 좀 차리라”며 이성적으로 나왔다.
박춘복의 아내 유은실(이인혜 분)은 남편에게 “만식 씨 그렇게 되는 거 보니까 걱정된다. 당신 앞으로 생명보험 더 들까?”라고 말했다. 이에 어린 딸이 “아빠 죽어? 그러면 돈은 누가 버냐”고 말하며 박춘복을 당황케 했다.
안궁철은 혼자 버스에 타고 죽은 천만식을 그리워했다. “일요일에 만나자고 해놓고 그렇게 가면 어떡하냐”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남정해는 귀가한 안궁철을 안아주며 “만식 씨 잘 보내고 왔냐. 당신 같은 친구가 있어서 좋을 거다. 만식 씨 몫까지 열심히 살라고 하면 너무 식상하겠지? 힘들 땐 나한테 기대”라고 응원했다.
며칠 후 천만식의 아내 지명숙은 보험회사를 찾아갔지만 “3개의 보험이 모두 해약됐고 천만식 씨 은행으로 입금됐다”는 얘기를 듣고 충격받았다. 그녀는 “나한테 한마디 상의 없이 죽은 것도 모자라서 보험금까지 자기 마음대로 하냐. 어디에 썼는지, 나 몰래 대체 무슨 짓을 벌이고 다녔는지 다 밝혀내겠다”고 다짐했다.
같은 시각 남정해는 천만식의 장례식장에서 남편과 백해숙이 은밀한 대화를 나눴던 모습이 담긴 사진을 받아보고 두 사람의 관계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날 안궁철은 동창이 아닌 죽은 천만식의 아내 지명숙을 만난 것이었다.
지명숙은 안궁철에게 “아무래도 남편과 남정해가 부적절한 관계였던 거 같다”고 말했다. 이에 안궁철은 아내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그런 가운데 남정해는 남편이 백해숙을 만났을 것이라고 추측하며 술을 마셨고, 이날 골프 강사 주강산(이태환 분)과 불륜을 저질렀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우아한 친구들'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