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해" '더쇼' SF9의 귀환→7월 둘째주 1위‥솔지X유승우도 '최초무대' 공개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07.14 19: 21

' SF9이 솔지와 AB6IX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유승우가 컴백했다. 
14일 방송된 SBS MTV 예능 '더쇼'에서 SF9이 1위를 차지했다. 
먼저 이날 6월 셋째주 1위 후보를 발표했다. AB6IX의 '답을 줘', SF9 '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 솔지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봐'가 나란히 올랐다. 

AB6IX의 '답을 줘'는 지코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개성 있는 멜로디가 더해진 신나는 펑크 팝이며, SF9의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는 자유로운 여름 무드를 담은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솔지의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는 이별 후, 세상 누구보다도 가까웠던 사람을 지워내는 시간 중 가장 끝자락 즈음의 감정을 내리는 비에 빗대어 표현 한 곡으로 강렬한 시작을 알렸다. 
'더쇼'의 무대도 풍성하게 꾸며졌다. 먼저 '위클리(이수진 먼데이 지한 신지윤 박소은 조아 이재희)'가 타이틀곡 'Tag Me (@Me)'를 선보였다. 평균 연령 17세인 멤버로 구성된 만큼 무대의상을 교복으로 맞춘 위클리는 주황색 반스타킹으로 포인트를 주며 상큼한 매력을 더했다. 
타이틀 곡 ‘Tag Me (@Me)’는 위클리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절묘하게 그려낸 펑키한 팝 댄스 넘버다. 10대들만의 타임라인을 옮긴 솔직, 발랄한 가사와 멤버들의 청량 보이스가 연신 상큼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곡이다. 
보이그룹 'VERIVERY(베리베리)'가 강렬하게 등장했다. 베리베리는 이내 타이틀곡 ‘Thunder’로 카리스마 넘치는 칼군무로 절제된 섹시미를 발산했다.
타이틀곡 ‘Thunder’는 불현듯 밀려오는 불안에 너와 내가 만나 용기 있게 맞서 극복하고 하나로 연결되는 과정을 표현, 강렬한 신스가 중심이 되는 댄스곡이다.
역대급 사기캐릭터로 돌아온 '골든차일드'는 'ONE(Lucid Dream)'이란 곡으로 칼각까지 완벽한 무대를 꾸몄다. 한층 더 짙어진 음색은 물론이고 무대 중간 댄스 브레이크를 선보여 '퍼포먼스 명가'다운 면모를 발휘했다.
'ONE(Lucid Dream)'은 골든차일드의 연작 시리즈인 자아 찾기 3부작의 마지막 곡으로, 소년이 어른으로 성장하며 느끼는 성장통을 다뤘다.
다음은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초현실'이란 곡과 'THE ANSWER'로 무대를 열었다. 4인조로 돌아온 만큼 한층 짜임새 있어진 구성과 함께 청량한 에이비식스 만의 분위기가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싱어송 라이터 유승우는  신곡 ‘걸을까’의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신곡 ‘걸을까’는 불현듯 눈에 밟히는 사람이 나타났을 때, 이게 사랑인가 싶을 때를 생각하며 쓴 곡이다. 너만 있으면 어디든, 파란 하늘, 좋은 바람, 꽃처럼 활짝 핀 구름이 함께하는 것 같다는 간질간질한 마음을 녹여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유승우는 매 앨범마다 독보적인 감성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유승우는 ‘걸을까’를 통해 감미로운 보컬과 설렘이 가득한 가사로 음악팬들의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보이그룹 SF9은 여덟 번째 미니앨범 '9loryUS'로 돌아왔다. 새 앨범 '9loryUS'는 아홉 명이 하나가 돼 맞이하는 뜨겁고 찬란한 순간을 그린 신보다. 청량감이 느껴지는 비주얼과 한층 더 물오른 미모로 9人 9色의 다채로움을 그려냈다. 
'별을 따다'에 이어 타이틀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Summer Breeze)'로  무대를 꾸몄다. 이 곡은 자유로운 여름 무드를 담은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눈부신 여름날을 보내는 SF9의 청량미와 뜨거운 퍼포먼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무더위를 날려버릴 에너제틱한 무대가 포인트. 감미로우면서도 파워풀한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트렌디한 신스 사운드의 환상적인 조화도 인상적이다.
다음은 솔지가 타이틀곡 '오늘따라 비가와서 그런가봐'를 소개했다. 솔지는 "여러분들의 감성을 시원, 촉촉하게 채워드리겠다"고 말했다. 
걸그룹 EXID의 메인 보컬에서 솔로 가수로 변신한 솔지는 더욱 애틋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감성으로 노래했다.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는 이별 후 세상 누구보다도 가까웠던 사람을 지워내는 과정의 끝자락을 노래한 발라드 곡이다. 
한편, SF9이 컴백과 동시에 7월 둘째주 1위를 차지했다. 멤버들은 "이렇게 또 1위하게 되어 기쁘다 , 끝까지 믿어줘서 고맙다"면서 "우리 판타지(팬클럽)에게 너무 고맙다, 판타지 너무 보고싶고 사랑해, 1위에 걸맞는 SF9이 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더쇼'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