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한 공감과 여운을 전하며 웰메이드 클래식 드라마로 호평받는 영화 ‘욕창’이 오늘(23일)부터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욕창’(감독 심혜정, 배급 필름다빈)은 가족이기에 애써 말하지 않았던 각자의 욕망과 상처가 엄마의 죽음을 앞두고 덧나기 시작하는 과정을 담은 클래식 드라마.
미술과 영화의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작품관을 만들어 가고 있는 심혜정 감독의 데뷔작이자 김종구, 강애심, 전국향, 김도영, 김재록 등 베테랑 배우들의 호연과 앙상블을 펼친 작품으로 제26회 브졸국제아시아영화제 2관왕 수상 및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서사를 담은 '가족, 욕망, 상처'와 사회적 의미를 담은 '나이듦, 여성, 돌봄 노동' 의 다채로운 주제를 섬세하게 그려내어 평단과 관객을 사로잡으며 개봉과 동시에 호평을 받았다. 특히 욕창이라는 하나의 사건을 통해 삶과 죽음, 욕망에 대해 고민하는 인물들을 입체적이고 사려 깊게 담아내며 진한 공감과 여운을 전하고 있다.
이처럼 심혜정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배우들의 흡입력 있는 연기, 깊은 공감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웰메이드 클래식 드라마 ‘욕창’은 전국 극장 및 IP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 purplis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