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들이 본격적인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거나 강력한 이벤트로 유저들 관리에 나섰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를 선보였다. ‘하사신’은 검은사막의 20번째 신규 클래스로 변칙적인 공격과 사막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썸머 시즌’은 ‘스프링 시즌’에 이은 두 번째 시즌 서버로, 특정 기간에만 운영하며 빠른 성장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은 여름 시즌 이벤트 ‘블소와 함께하는 여름빛 축제’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여름 시즌 수영복 의상을 얻을 수 있는 ‘황금빛 서머 파티!’에 참여할 수 있다. 일일도전 3종을 완료하면 ‘무알콜 여름 맥주’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무알콜 여름 맥주’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황귀린’, 신규 수영복 ‘바닷가’ 기존 수영복 ‘파도타기’ 등 다양한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올엠은 액션 RPG '크리티카'에서 신규 전직 ‘플레임 스트라이커’를 업데이트 했다. 호쾌한 성격과 보이시한 매력을 가진 ‘플레임 스트라이커’는 건틀릿을 사용해 뜨거운 화염 회오리로 수많은 적을 화끈하게 물리칠 수 있는 독보적인 캐릭터다. ‘플레임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신규/복귀 이용자가 100% 이상 증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네오플은 ‘사이퍼즈’에 신규 캐릭터 ‘파수꾼A’를 업데이트 했다. ‘파수꾼A’는 까마귀를 이용해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로, 강화된 까마귀 깃털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귀환 유저로부터 추천을 받으면 ‘파수꾼A 바니바니 코스튬’을 제공하고, 신규/귀환 유저가 추천인을 등록하면 ‘선택형 여신/마신 코스튬’을 선물한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의 여름맞이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여름맞이 이벤트인 ‘가오리 섬으로 떠나자’는 이벤트 맵인 ‘가오리 섬’에서 획득한 주화를 여름 한정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 보상인 주화 조각을 여름 특별 랜덤 상자로 교환하여 영웅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오스’ 최상급 액세서리인 ‘전설 등급 반지 및 귀걸이’도 16일 업데이트했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 시즌은 늘 게임업계에 성수기이기 때문에 이에 맞춰 대규모 업데이트를 많이 한다. PC 온라인 게임들이 7월 들어서 매력적인 캐릭터나 대규모 업데이트에 분주한 모습이 한창이다” 라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