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가 10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9일 지난 2010년 출시된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2가 10주년을 맞이, 이를 기념하기 위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가 정식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간 스타크래프트2 팬들이 요청해 온 사항들을 반영해 지도 편집기 개선, 새로운 캠페인 업적, 협동전 사령관의 ‘위신(Prestige)’ 특성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 스타크래프트2 출시 이래 가장 큰 콘텐츠 업데이트라 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스타크래프트2 세계관의 이야기를 이어가는 새로운 단편 소설도 함께 공개된다.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코프룰루 구역에서 일어나는 단편 소설들은 테란, 프로토스, 저그 등 스타크래프트의 주요 종족들을 주제로 하는 3편의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단편 소설인 “하나의 종족, 하나의 목적”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2 개발자들이 말하는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 최고의 순간들을 소개하는 코너도 선보인다. 3화에 걸쳐 총 10개의 순간들을 소개하는 이번 코너의 1화는 곧 스타크래프트2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우크라이나의 프로토스 달인 알렉세이 크럽닉의 화이트-라 아나운서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아나운서는 오는 8월11일(한국 시간 기준)까지 획득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2 10주년을 맞아 더욱 많은 이들이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및 스타크래프트2 제품들에 대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8월 11일까지 플레이어들은 블리자드 Battle.net 샵 페이지에서 스타크래프트2 캠페인 컬렉션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카툰 번들 등 다양한 스타크래프트 제품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