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펍지주식회사가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지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30일 펍지주식회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2019년에 전년 대비 약 159% 고용 증가율을 달성했다. 전체 직원 중 98% 이상이 정규직으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평가 받았다.
펍지주식회사는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주 금요일 직원들이 함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플레이 데이’를 지속하고 있다. 매달 전사 회의를 열어 전 직원과 주요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외에도 펍지주식회사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플레이 데이 자율퇴근, 장기 근속자 리프레시 휴가 및 포상제도 등 업무 효율성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용 중이다. 또한 직무능력 개발 활동 지원, 마음건강 상담 프로그램, 운동비 지원 등 직원 역량 강화와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조웅희 펍지주식회사 COO는 “최근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게임 산업이 어느 때보다 더 주목받고 있다”며 “펍지주식회사는 질 높은 일자리 창출과 유연한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