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터너티브 레이블 '유윌노우'가 첫 컴필레이션 싱글 '숨'을 발표한다.
레이블 '유윌노우'는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컴필레이션 싱글 '숨'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지난 5일 각종 유윌노우 SNS 계정을 통해 딘(DEAN), 라드 뮤지엄(Rad Museum), 모쿄(Mokyo)가 합을 맞춘 '숨'의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영상에는 레이블 수장 딘과 함께 미소(Miso), 라드 뮤지엄, 태버(Tabber), 말든(Marldn), 모쿄 등 레이블 멤버들이 UFO의 섬광 밑에서 명상을 하는 모습이 담겼으며, 미스터리한 레이블 유윌노우 특유의 공상과학 영화 같은 연출이 돋보인다.
특히, 딘을 비롯해 미소, 라드뮤지엄, 태버 등 평단과 대중에게 높이 평가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소속 되어있는 얼터너티브 레이블 '유윌노우'는 이번 티저를 통해 전(前) 하이어 뮤직 소속 아티스트 모쿄가 레이블의 새로운 멤버로 합류한다는 소식을 알려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유윌노우의 새 아티스트 모쿄는 로꼬(Loco), 박재범, pH-1, 골든(Golden)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히트곡 피처링 및 작곡에 참여했으며, 2019년에는 싱글 'Something', 'Daddy'와 EP 'hold' 등을 발매하며 모쿄만의 음악적 세계관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딘과 미소는 지난 4일 버버리와 GQ코리아의 캠페인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음원 'Imagination'을 공개해 유윌노우의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유윌노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