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마젠타'로 '성장캐' 증명→'깨워' 안무영상 화제..오늘(6일) '엠카' 출격 [공식]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8.06 13: 17

 강렬한 ‘마젠타로’ 돌아온 강다니엘이 솔로 가수로서 착실히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강다니엘이 전작 ‘사이언’ 발매 후 약 5개월 만에 두 번째 미니 앨범 ‘마젠타(MAGENTA)’로 돌아왔다. 음악팬들이 가장 보고 싶어 했던 강렬한 콘셉트로 중무장한 이번 신보는 보다 화려해진 퍼포먼스와 깊어진 보이스로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성장캐 아티스트’로서의 바람직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일에는 타이틀곡 ‘깨워(Who U Are)’의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깨워’는 뭄바톤에서 느껴지는 리듬감과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고, 그와 동시에 크럼프 등으로 강렬한 에너지가 퍼포먼스 자체에서 느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상 말미, 곡이 끝나자마자 바닥에 주저앉는 강다니엘과 댄서팀의 모습에서 그들의 체력 소모가 전해진 듯하다.

연습실이 아닌 화려한 무대 위 ‘깨워’는 오늘(6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6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깨워(Who U Are)’는 물론, 선공개 곡 ‘Waves’의 무대까지 선보일 것으로 전해지며, 강다니엘의 보여줄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에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해외 인기도 여전하다. 발매일 기준 해외 아이튠즈 차트의 올 앨범 차트(All Album Chart)에서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5개 지역 정상의 자리에 올랐으며, 홍콩에서는 2위에 진입했다. 그뿐만 아니라 케이팝 앨범 차트(K Pop Album Chart)에서는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1위 진입, 일본과 미국 지역에서는 2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기특한 성장세를 보여준 강다니엘은 본연의 색을 찾기 위한 여정을 걸으며 차근히 본인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맑고 청량한 ‘사이언’을 지나 강렬한 ‘마젠타’에 닿은 그는 이 여름을 이겨낼 ‘이열치열’ 타이틀곡 ‘깨워’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스스로 입증하며 오늘도 한 걸음 성장 중이다.
한편, 지난 3일 네이버 V LIVE 컴백 기념 카운트다운 라이브 생중계를 시작으로 본격 컴백 활동에 시동을 건 강다니엘은 오늘(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깨워’를 최초 공개하며 음악 방송 활동을 이어나간다.
/seunghun@osen.co.kr
[사진] 커넥트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