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론·지니·네이버 1위+가온 월간차트 3관왕 '올 여름 음원 최강자' 입증
블랙핑크가 'How You Like That'로 각종 7월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올여름 음원 최강자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6일 발표된 가온차트 7월 월간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디지털·스트리밍·소셜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총 3관왕을 달성했다. 여기에 멜론, 지니, 네이버 등 각종 음원 사이트 월간차트 정상까지 싹쓸이했다.
블랙핑크 파죽지세 인기 행보는 음원 발표와 동시에 예견됐다. 지난 6월 26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선공개 타이틀 곡 'How You Like That'은 공개 직후 모든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점령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또한 국내 음악방송 13관왕은 물론, 약 한 달 가까이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차트 왕좌를 장기집권하며 식지않는 인기를 실감케했다.
블랙핑크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음악 시장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발매 직후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64개국 1위, 일본 라인뮤직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차트 3관왕을 차지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서 20위, 미국 빌보드 핫100서 33위를 기록하며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경신했고 각각 2주 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는 2위로 K팝 그룹 최고 기록를 갈아치웠다.
블랙핑크의 신기록 행보는 유튜브에서도 빛을 발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첫 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를 포함해 총 5개 부문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돼 화제를 모았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 21일만에 3억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웠다. 또한 현재 4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어 또 한번 신기록을 낳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핑크는 오는 28일 두 번째 신곡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10월 2일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YG는 "2020년 블랙핑크는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