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성웅이 8.15 광복 75주년 특집 콘서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MC로 발탁됐다.
7일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KBS가 주관하는 8.15 광복 75주년 특집 콘서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측은 박성웅이 단독 MC로 무대에 선다고 밝혔다.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는 수많은 차별과 모진 고난을 이겨내면서도 일본 땅에서 100년이 넘도록 조국을 위해 헌신했던 재일동포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특별한 콘서트다. 8.15 광복절 방송에 걸맞은 웅장한 세트 구현을 통해 다양한 테마 연출을 준비 중이며 다큐적 영상구성과 프리젠트, 대규모 무대로 입체감 있게 재일동포를 조명할 예정이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개성 강한 연기와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박성웅은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MC로 나서 매끄럽고 안정적인 진행으로 콘서트를 이끌 계획이다.
특히 지난 6월 KBS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기념 평화음악회–길을 걷다'에 프리젠터로 출연했던 박성웅은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다시 한번 의미 있는 메시지를 남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성웅은 "의미 깊은 행사에 진행자로 나서게 돼 기대가 크다. 제작진이 준비한 메시지가 시청자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8월 15일, TV를 통해 집에서 안전하게 시청하시길 바란다"고 MC 발탁 소감을 밝혔다.
8.15 광복 75주년 특집 콘서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13일 무관중 녹화로 진행되며, 15일 오후 5시 30분부터 약 85분간 KBS 1TV에서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