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곡 맛집' 온앤오프(ONF)가 신곡 '스쿰빗스위밍 (Sukhumvit Swimming)'의 뮤직비디오 트레일러를 전격 공개했다.
9일 온앤오프는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미니 5집 앨범 ‘SPIN OFF'의 타이틀곡 '스쿰빗스위밍 (Sukhumvit Swimming)' 뮤직비디오 트레일러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트레일러 영상은 마치 웨스턴 무비를 보는듯한 매니시하고도 클래식한 분위기가 감돈다. 기차 속에서 가면을 쓴 낯선 사람들 사이로 카우 보이 모자와 가죽자켓으로 스타일링을 한 효진이 등장하며 압도적인 아우라를 발산한다.
영상 후반부에는 마치 반전을 암시하듯 웅장한 사운드는 새로운 전환을 맞이하며 귓가를 사로잡는다. 효진의 반대편 쪽에서 다크한 분위기의 제복을 입은 제이어스가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어내며 등장해 그들은 서로를 향해 총을 겨눈다.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스토리 전개는 짧은 영상임에도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온앤오프의 리더인 그들 사이에 과연 어떠한 일들이 펼쳐질 것인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영상 중간 태엽 시계가 등장하며 해당 메타포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팬들의 상상력을 불러모은다. 그간 '타임워프'라는 소재를 세계관에서 활용했던 온앤오프인만큼 'SPIN OFF'라는 앨범의 제목처럼 또 하나의 번외편 같은 스토리에 타임워프가 사용될지 궁금증을 더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온앤오프와 데뷔 때부터 함께 작업한 써니비주얼의 유성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또 한 번 어떤 명품 뮤직비디오를 탄생시킬지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다. 영화 같은 웅장한 스케일의 화려한 영상미, 온앤오프만의 세계관까지 모두 담아내며 역대급 퀄리티를 선보연던 온앤오프인만큼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는 상황이다.
타이틀곡 '스쿰빗스위밍 (Sukhumvit Swimming)'은 모노트리의 황현, 윤종성을 비롯해 온앤오프 멤버 MK가 작곡, 와이엇이 작사에도 함께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레게 바탕에 케이팝 색체를 더한 곡으로 너와 날 이어줄 미지의 공간에 빠져든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더욱이 데뷔 때부터 온앤오프와 함께한 모노트리 황현이 프로듀싱을 맡아 '명곡 맛집'다운 퀄리티 높은 음악으로 역대급 신곡을 선보일 것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온앤오프는 오늘(9일) 밤 12시 언택트로 '2020 온앤오프 스핀오프 카운트다운 팬미팅'을 개최할 예정이다. 온앤오프의 미니 5집 앨범 ‘SPIN OFF’는 내일(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W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