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화사, 1위 '트리플크라운' 달성..YG 트레저 'BOY' 핫 데뷔→강다니엘∙(여자)아이들 컴백 [종합]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8.09 16: 56

 화사가 '인기가요'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면서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9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화사는 이하이와 지코를 꺾고 8월 둘째주 1위에 올랐다. 
화사의 '마리아(Maria)'는 지난 6월 29일 발매한 신곡으로 독보적인 스타일과 트렌디한 음악성으로 대중에게 솔로 아티스트적 면모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화사의 '마리아(Maria)'는 녹록지 않은 삶 속에서 생겨난 그 상처들은 우리를 괴롭히며 동시에 영혼까지 망가트리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 시원하게 울어버리고 다시 스스로를 위해 숨 쉴 수 있기를, 그리고 다시 꿈을 꾸길 바라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이날 '인기가요'에서 데뷔 후 첫 무대를 가진 트레저는 지난 7일 발매한 첫 번째 싱글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 타이틀곡 'BOY'를 열창했다. 서로 다른 매력으로 중무장한 트레저는 다채로운 컬러의 의상과 파워풀한 안무에도 흔들림없는 라이브 실력으로 글로벌 팬들에게 반가움을 안겼다. 
특히 트레저는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칼군무와 소년미와 남성미를 모두 사로잡은 비주얼, 신인같지 않은 완벽한 무대 매너로 '인기가요'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또한 트레저 윤재혁은 본격적인 데뷔 무대에 앞서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 완전 열심히 할테니까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데뷔 소감을 밝혔다. 트레저 최현석은 "강렬한 트랙과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반면 가사에는 소녀를 향한 소년의 저돌적인 마음을 담았다"며 데뷔곡 'BOY'를 소개했다. 
트레저 방예담은 트레저만의 매력으로 '팀워크'를 손꼽았다. 방예담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 12명의 멤버들과 팀워크가 트레저만의 매력이다", 소정환은 "다인원인만큼 다양한 대형이 킬링 포인트다"라며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케 만들었다. 
트레저는 YG엔터테인먼트가 블랙핑크 이후 4년 만에 발표하는 대형 신인 보이그룹으로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12명으로 구성됐다. 트레저의 데뷔곡 'BOY'는 공개 26시간만인 지난 8일 오후 8시께 1000만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트레저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역시 데뷔 이틀 만에 무려 29만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167만명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인기가요' 컴백 스페셜 무대도 이어졌다. 가장 먼저 강다니엘은 지난 3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마젠타(MAGENTA)' 타이틀곡 '깨워(Who U Are)' 무대를 선보였다. 강다니엘은 "'깨워'를 들으면 지금 자고 있는 우리 집 고양이와 옆집 강아지, '인기가요'를 보고 있는 다니티(팬클럽)를 깨울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오늘 의상이 화이트라서 더 파워풀한 군무를 더 잘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강다니엘의 '깨워(Who U Are)'는 스스로도 알지 못했던 감정을 깨워 줄 뜨거운 에너지를 과감한 가사로 풀어낸 곡으로 잠재된 내적 에너지를 깨워내는 듯한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강다니엘의 '깨워' 뮤직비디오는 공개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글로벌 대세 걸그룹'으로 눈도장을 찍은 (여자)아이들도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여자)아이들의 신곡 '덤디덤디(DUMDi DUMDi)'는 트로피컬 기반에 뭄바톤 리듬이 더해져 (여자)아이들만의 특별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댄스 곡으로 소연과 작곡가 Pop Time이 함께 작업했다. 
'인기가요' 사전 인터뷰 시간을 갖은 (여자)아이들 소연과 우기는 "젊음을 표현한 (여자)아이들만의 여름곡이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누구든 쉽게 따라할 수 있다"며 '덤디덤디(DUMDi DUMDi)' 포인트 안무를 자랑했다. 또한 (여자)아이들 미연은 "사랑하는 우리 네버랜드, 오늘도 무대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잘 지켜봐주세요"라며 남다른 팬사랑을 전했다. 
강다니엘과 (여자)아이들 이외에도 이날 '인기가요'에서는 체리블렛이 '알로하오에(Aloha Oe)',  로켓펀치는 'JUICY', 1TEAM은 '얼레리꼴레리', ENOi는 'W.A.Y(Where Are You)', 세러데이(SATURDAY)는 'D.B.D.B.DIB'으로 컴백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강다니엘, 로켓펀치, 세러데이(SATURDAY), 소유, (여자)아이들, 에릭남, ATEEZ, 에이프릴, 1TEAM, ENOi, XRO(재로), 전소미, 제시(Jessi), 체리블렛(Cherry Bullet), TOO(티오오), 트레저(TREASURE)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SBS '인기가요'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