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 강다니엘vs(여자)아이들vs제시vs이하이vsATEEZ‥8월 둘째주 TOP 격돌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08.12 18: 51

'쇼챔'에서 8월 둘째주 1위 후보로 강다니엘부터 (여자)아이들, 제시, 에이티즈, 이하이가 올랐다. 
12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예능 '쇼! 챔피언(쇼챔)'에서 8월 둘째주 1위후보를 소개했다. 
이날 8월 둘째주 '쇼챔피언'이 시작된 가운데 마성의 야성미로 컴백할 강다니엘, 그리고 청량함으로 뭉친 여자(아이들)도 컴백을 예고했다. 에이티즈(ATEEZ)와 에릭남은 아쉽게도 마지막 굿바이 무대를 펼칠 것이라 덧붙였다.  

이 분위기를 몰아, 정상에 도전할 TOP5를 소개했다. 먼저 (여자) 아이들의 신곡 '덤디덤디(DUMDI DUMDI)'부터 강다니엘의 깨워(WHO U ARE), 그리고 에이티즈(ATEEZ)의 '인셉션INCEPTION), 이하이의 '홀로', 마지막으로 제시의 눈누난나 'NUNUNANA'가 나란히 올랐다. 
그러면서 셀프 앨범 리뷰로 (여자) 아이들의 소연이 출연했다. 스튜디오에서 만난 소연은 "컴백을 앞두고 타이틀 곡 소개하려 한다"면서 이번 신곡이자 타이틀 곡인 '덤디덤디(DUMDI DUMDI)'를 직접 작사 작곡했다고 했다. 
자작곡인 신곡에 대해 소연은 "열정고 전하고 싶은 얘기, 젊음을 기록하고자 젊음을 표현해 가득 녹인 곡"이라면서 "북치는 소리와 심장뛰는 소리를 생각했다, 처음들어본 생소한 단어기도 하다, '덤디덤디'하면 (여자)아이들을 떠올리길 바란다"며 소망을 전했다. 
그러면서 최애가사에 대해선 '사랑을 더 세게 더 준다'를 꼽은 소연은 "어디서 그런 말을 들은 적 있다, 세게 좋아한다고"라면서 "말 속에 가득한 열정을 느꼈다, 좋은 표현이라 기억했다"며 비화를 전했다. 
또한 녹음 에피소드에 대해서도 "거의 7번 녹음했다, 멤버들의 최대치를 끌어내고 싶었다"면서 그만큼 공들여 녹음해 완성한 곡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첫 서머곡인 '덤디덤디'에 대해서 소연은 "여름과 젊음을 담았다, 여름은 주토피아같다, 열정 넘치는 분위기"라면서 "그 열정을 담고 새로운 세상에 온 듯한 심장이 뛰는 벅참을 표현한 곡, 뜨겁고 시원한 여름 (여자) 아이들과 함께 보내길 바란다"며 신곡 소개를 마쳤다. 
/ssu0818@osen.co.kr
[사진] '쇼챔'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