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정훈, 형 아냐"..'1박 2일' 이수근X은지원, 나이 고백에 急 서열 정리 [어저께TV]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8.17 06: 53

 '1박 2일' 원년 멤버였던 이수근과 은지원이 시즌4 멤버들과 유쾌한 케미를 자랑한 가운데, 맏형인 연정훈과 서열 정리를 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복불복 점심 식사를 마치고 베이스 캠프로 이동하는 연정훈, 김종민, 문세윤, 김선호, 딘딘, 라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1박 2일'은 '캠핑 특집 : 수려한 휴가' 두 번째 이야기로 강원도를 방문했다. 하지만 베이스 캠프 도착과 동시에 갑자기 몰아치는 폭우에 '1박 2일'은 촬영을 잠시 중단했다. 조명에 이상이 생긴데 이어 거치 카메라에도 습기가 생겨 더 이상 촬영을 진행할 수 없게 됐기 때문. '1박 2일' 제작진은 "비가 너무 많이 쏟아져서 카메라 3대가 고장이 났다. 스태프들도 재정비가 필요하다. 캠핑카 안에서 잠시 대기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1박 2일' 문세윤은 "촬영하면서 이런 일은 또 처음이네"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갑작스런 집중 호우에 난색을 표한 것. 결국 문세윤은 고심 끝에 '1박 2일' 원년 멤버였던 이수근에게 전화를 걸었다. 하지만 이수근은 '1박 2일' 촬영 사실을 믿지 않았다. 문세윤의 목소리가 '1박 2일' 톤이 아니었다고. 이수근은 "'1박 2일'은 에너지다. 그런식으로 할거면 당장 나와라"라며 문세윤을 혼냈다. 
'1박 2일' 이수근은 농담 이후 조언도 잊지 않았다. 이수근은 "우리 때는 빗물이 많이 고여있던 웅덩이에서 3단 멀리뛰기를 했다. 정말 재밌었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특히 '1박 2일' 이수근은 형님인줄 알았던 연정훈이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걸 알게되자 "언제 나이가 그렇게 들었지? 계속 형님인 줄 알았다. 잘생기시고 결혼도 잘하시고"라고 웃었다. 이수근은 1975년생, 연정훈은 1978년생이다. 
"비가 오는 날은 찝찝해야된다"며 '1박 2일' 정신을 털어놓은 이수근은 "비에 많이 젖어야한다. 더운 게 가장 반칙이다. 더운 건 방송에서 보여지지 않다. 예능의 계절은 겨울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이수근은 '1박 2일' 멤버들을 한 명씩 언급하며 칭찬 릴레이를 펼쳤다. 
'1박 2일' 이수근은 "김선호 씨도 내가 잘 보고 있다. 사실 김선호 씨는 우리 때 이승기가 돼 줘야 한다. CF도 16개를 찍어야 된다"면서 "라비는 잘한다. 라비랑 딘딘이 조금 겹친다"고 말했다. 그러자 멤버들은 "그럼 누가 빠질까요?"라고 물었고, 이수근은 "라비가 고급스러움은 있지. 근데 딘딘이 없으면 안 돼. 딘딘이 '정수기 필터' 같은 역할이다. 악플 받는 한 명은 있어야된다"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1박 2일' 이수근은 "이 위기를 헤쳐 나가는 게 '1박 2일' 버라이어티 정신이니까 더욱 힘내서 좋은 기운 받길 바란다"며 시즌4 멤버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라비는 "방금 소름 돋았다"며 이수근의 조언을 가슴에 깊이 새겼고, 딘딘은 "우리가 김종민 형한테 원하는게 이런 말이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에 '1박 2일' 김종민은 이수근과 함께 활동했던 은지원에게 전화를 걸었다. 하지만 은지원의 반응은 달랐다. 다소 파이팅 넘쳤던 이수근과 달리 은지원은 "비가 오면 접어야된다. 잘됐네. 하늘이 도왔다. 비오면 텐트 안에 들어가야된다"고 당당히 말했다. 
'1박 2일' 은지원은 이수근에 이어 또 다시 연정훈을 '형님'이라고 불러 웃음을 자아냈다. 사실 은지원과 연정훈은 동갑이었던 것. 은지원은 머쓱한 반응을 보이며 "내 고향 같았던 곳, 쭉 만수무강하길 바란다"며 '1박 2일'을 응원했다. 
오랜만에 이수근, 은지원이 등장하자 '1박 2일' 팬들은 무한한 반가움을 드러내며 전 시즌들을 추억했다. 두 사람이 '1박 2일'에 또 다시 출연했으면 좋겠다는 반응이 쏟아질 정도. 갑작스런 나이 고백과 함께 연정훈과의 서열 정리로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낸 이수근과 은지원이 앞으로 또 '1박 2일'에 등장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전할지 기대된다.
한편, KBS 2TV '1박 2일'은 우리가 알고 있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아름다운 우리나라로 여섯 남자와 함께 떠나는 1박 2일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KBS 2TV '1박 2일 시즌4'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