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ZY♥JYP 감사해" ITZY(있지) '쇼챔'서, 컴백 동시·1위 쾌거‥(여자)아이들 꺾었다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08.26 19: 34

'쇼챔'에서 'ITZY(있지)'가 8월 넷재주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26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쇼챔피언(쇼챔)'에서  'ITZY(잇지)'가 8월 넷째주 1위를 차지했다.
이날 MC들은 'ITZY(있지) '와 효린, 온앤오프(ONF)의 컴백무대를 예고, 원어스와 드림캐쳐 등 다양한 무대들이 이어질 것이라 소개했다. 

그러면서 8월 마지막주 TOP5 후보를 공개, 먼저 (여자)아이들의 '덤디덤디(DUMDI DUMDI)'와 잇지(ITZY)의 'Not Shy', 그리고 드림캐쳐(Dreamcatcher)의 'BOCA', 박진영과 선미가 듀엣으로 호흡을 맞춤 ''When We Disco', 제시의 '눈누난나(NUNU NANA)'가 나란히 올랐다. 
이 가운데 가수들의 무대가 이어졌다. 먼저 원어스(ONEUS)의 컴백무대도 이어졌다. 타이틀곡 '투비 오어 낫투비(TO BE OR NOT TO BE)'란 곡으로 돌아온 그들은 절제된 섹시 카리스마로 무대를 꾸몄다. 한층 풍부해진 보컬에 화려한 퍼포먼스를 겸비한 무대를 선보인 원어스는 순수함과 카리스마가 공존한 무대를 꾸몄다. 
드림캐쳐(Dreamcatcher) 역시 'BOCA'란 곡으로 컴백무대를 구몄다. 레드와 블랙을 매치한 섹시 카리스마로 강렬한 무대를 꾸몄다. 드림캐쳐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는 물론 아름다운 의상과 판타지를 연상케 하는 배경 등으로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분위기를 몰아 온앤오프(ONF)의 컴백무대가 이어졌다. 타이틀곡 '스쿰빗스위밍(Sukhumvit Swimming)'으로 활기넘치는 무대를 꾸민 온앤오프는 퍼포먼스 맛집 무대로 생기발랄한 매력을 발산했다. 데뷔 3년간의 역사와 성장을 가감없이 드러내면서 글로벌 팬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으며 믿고듣는 아이돌임을 제대로 자리매김했다. 
계속해서 ITZY(있지)는 신곡 'Not Shy'로 화려하면서도 상큼한 큐티섹시 무대를 구몄다. ITZY(있지)다운 방식으로 다가가고 표현하면서 마치 톡톡 튀는 청량음료 같은 시원함을 선사한 무대였다.
ITZY(있지)는 한층 더 성숙해진 비주얼은 물론,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칼군무로 글로벌 팬들의 심장을 뒤흔들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퍼포먼스였다. ITZY(있지)의 신곡 'Not Shy'는 엔딩 따윈 신경 쓰지 않고 사랑에 빠진 현재 감정을 솔직하게 나타낸 곡이다. 
두 번째 미니앨범 'SAY MY NAME'을 발매한 효린 역시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효린만의 시원한 여름을 표현했다. 효린은 본인이 직접 참여한 가사와 중독성 강한 코러스가 돋보이는 'SAY MY NAME'은 물론, 9LIVES'까지 선보이며 팬들에게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무대를 선사했다.
한편, 8월 마지막주 쇼챔피언 송으로는 'ITZY(있지)'가 1위를 차지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쇼챔'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