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간판 시리즈 '블랙 옵스' 후속작, 11월 13일 출시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0.08.27 11: 47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 사상 판매 1위 시리즈 '블랙 옵스'가 후속 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로 돌아온다.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오리지널 블랙 옵스의 뒤를 잇는 후속편으로 1980 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하는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모든 것이 보이는 것과는 다른, 눈을 뗄 수 없는 경험이 기다리는 냉전 시대 불안한 지정학적 세계 속으로 플레이어들을 몰아 넣는다. 
 
트레이아크와 레이븐 소프트웨어가 차세대 콘솔을 위해 개발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오는 11월 13일부터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그리고 PC에서는 배틀넷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 버전은 2020년 연말 시즌, 해당 콘솔 출시 일정에 맞춰서 출시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바비 코틱 액티비전 블리자드 최고 경영자는 “콘솔, PC 그리고 모바일을 통틀어 1억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기록하며 가장 상징적인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 새 블록버스터 타이틀을 선보이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고 설렌다.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차세대 액션 게임의 기준을 제시하는 동시에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런 비드 액티비전 콜 오브 듀티 부문 총괄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콜 오브 듀티: 워존 플레이어들과 함께 블랙 옵스 콜드 워를 공개한 것은 비할 데 없이 멋진 방식이었다.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스릴 넘치는 스토리 캠페인부터 차세대 멀티플레이어, 새로운 좀비 경험, 그리고 출시 이후 선보일 워존을 위한 멋진 신규 콘텐츠 등 모든 면을 충족시킬 것이다. 트레이아크와 레이븐이 이끌어 온 개발진들이 새로 공개한 이 멋진 블랙 옵스 경험을 차세대 플랫폼에 선보일 수 있게 되 진심으로 기쁘다”고 말했다.
블리자드 제공.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오리지널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의 후속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모든 모드에 걸쳐 현세대 및 차세대 콘솔 시스템 간의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배틀 패스 시스템을 도입하고 멀티플레이어 전장과 모드, 좀비 경험 및 탄탄한 게임 내 커뮤니티 이벤트 일정 등 무료로 제공되는 출시 후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9월 10일 콜 오브 듀티 트위치 공식 채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블랙 옵스 콜드 워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플레이가 전세계 최초 공개된다.  또한,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며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콜 오브 듀티: 워존을 지원하고 이에 기반하게 된다.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워존과 진척도를 공유하며, 블랙 옵스 콜드 워와 워존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인벤토리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워존 플레이어들은 이미 획득한 오퍼레이터와 무기 도안 등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콘텐츠들을 변함없이 즐길 수 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