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재능’ 신정환이 방송에 복귀할까.
신정환의 방송 복귀는 모두의 관심사다. 신정환이 마지막으로 방송에 출연한 건 2018년 9월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이다. 각종 논란으로 뭇매를 맞았던 신정환은 채리나, 김지현 등과 함께 ‘아는 형님’에 출연했지만 냉담한 여론에 부딪혀 지속적인 활동에는 실패했다.
2년이 지난 지금까지 신정환은 이렇다 할 방송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다. SNS 등을 통해 근황을 전하며 화제가 되기는 했지만 방송 복귀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으며 시간을 보냈다.
그랬던 신정환의 복귀 소식이 들려왔다. 지상파 방송은 아니지만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복귀한다고 알려진 것.
아프리카TV BJ 철구는 지난 12일 “신정환 그의 심경고백, 방송가 최고의 드리퍼 신정환. 그의 솔직한 심경을 고백합니다”라고 적힌 포스터를 공개하며 신정환이 자신의 방송에 몰래온 손님으로 등장한다고 예고했다.
하지만 신정환은 이를 부인했다. 그는 하루 뒤인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튜브 촬영을 시작했는데, 섭외하는 PD가 개인적으로 출연을 진행하다가 취소를 한 상황이다”라며 BJ 철구의 방송에 출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신정환의 방송 복귀 소식이 또 한번 전해진 건 지난 27일. 이번에는 신정환이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에 출연한다는 소식이었다.
유튜브 ‘연예 뒤통령 이진호’는 ‘신정환이 출연 예정이었던 철구 방송을 취소하고, 가로세로연구소 방송 출연을 타진하고 있다’는 내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신정환은 철구 방송 출연을 취소하고 가로세로연구소의 새 코너 ‘위험한 초대’(가제) 출연을 이야기하고 있다.
김건모, 서장훈, 김호중 등 연예인들의 개인사를 폭로하며 화제의 중심에 선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을 통해 신정환이 더 큰 이슈를 노리고 있다는 것.
그러나 신정환은 이마저도 부인했다. 그는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로세로연구소에 신정환이 출연한다’는 기사를 작성한 기자들의 실명을 언급하며 “저는 처음 듣는 이야기를 마치 사실처럼 쓰셔서 당황했다. 정정해주시거나 내려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일축했다.
BJ 철구 방송은 물론, 가로세로연구소 출연도 부인한 신정환은 “9월쯤 개인방송 재미있게 찍어서 보여드리겠다. 습한 무더위 잘 견디세요”라며 인터넷 방송을 통한 복귀 계획을 알렸다.
냉담한 여론에 부딪혀 방송 복귀가 좌절된 신정환이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주며 여론을 반전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