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에 수많은 구독자를 확보한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가 극단적인 선택 이후 결국 세상을 떴다. 젊은 나이에 세상을 뜬 그의 선택에 많은 사람들이 애도의 뜻을 표현하고 있다.
9일 순천향대학교병원에 따르면 이 병원 장례식장에 조준기 대표의 빈소가 마련됐다. 고인은 지난 1일 극단덕인 선택을 한 이후 8일여 만에 사망한 것으로 알렸다.
故 조준기 대표는 지난달 29일 자신이 운영하는 여행 관련 SNS 회사 여행에 미치다 공식 SNS에 동성간 음란물 영상을 올리는 사건이 벌어졌다.
이후 故 조준기 대표는 댓글로 사과를 한 이후에 삭제하고 다시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여행에 미치다 공식 사과문에 따르면 부적절한 성관계 영상(불법촬영물 의혹을 받는)이 함께 포함되어 업로드 됐고, 바로 삭제 됐으며, 불법 촬영물이 아닌 웹서핑 중 다운로드 받은 영상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해명 이후에도 故 조준기 대표에 대한 비난은 계속 이어졌다. 조준기 대표가 댓글로 사과한 내용과 공식 사과문의 내용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故 조준기 대표는 지난 1일 용산에 위치한 자신의 자택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극단적인 선택을 앞둔 고인은 “정말 모두에게 너무 미안하다"라며 "나 때문에 이유 없이 고통받고 욕 먹는 크루들, 친구들 그리고 제일 사랑하는 가족들까지. 이제 더 이상 그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고 내 갈길로 떠나려고 함. 끝까지 이기적일 거니 차라리 미워하고 원망해주길”라는 글을 올렸다.
병원에 후송된 故 조준기 대표는 결국 8일여만에 목숨을 거뒀다. 그의 죽음에 많은 네티즌은 애도의 뜻을 표현했다. 특히나 고인의 나이는 30대 초반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행과 관련해서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를 이끌면서 많은 젊은이들의 멘토로 활약한 만큼 많은 이들이 그를 추억했다.
잘못올린 게시글로 인해서 여러 논란과 의혹에 휩싸인채 스스로 숨을 거둔 조준기 대표의 죽음과 관련한 추모는 당분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pps201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