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쇼챔피언' 9월 둘 째주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9일 오후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이하 '쇼챔')에서는 블랙핑크 'Ice Cream(with Selena Gomez)', DAY6(Even of Day)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 ITZY 'Not Shy', 러블리즈 'Obliviate'를 제치고 신곡 'Dynamite'로 1위를 차지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쇼챔'에 참여하지 못한 아쉬운 마음을 담아 영상 편지로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쇼챔' 1위 트로피를 흔들며 환호성을 내질렀고, 리더 RM은 "'Dynamite'로 컴백했는데 좋은 상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좋은 모습만 보여드리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쇼챔'은 K-드라마를 빛낸 OST 무대로 꾸며진 1부에 이어 K팝 팬들을 사로잡을 컴백 무대로 2부를 진행했다. 가장 먼저 '쇼챔'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가진 아티스트는 바로 장우혁. 그는 지난 7일 발매한 신곡 'HE(Don't wanna be alone)'로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장우혁의 'HE(Don't wanna be alone)'는 헤어진 후의 공허한 심정을 나타낸 곡으로 몽환적인 편곡과 루즈한 그루브가 인상적이다.
컴백 당시 장우혁 측은 "팬분들에게 각각의 무대를 보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2절 도입부의 핵심 안무는 방송마다 다른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시간이 멈춘 날' 2탄을 예고했다. 매 음악방송마다 달라지는 포인트 안무가 'HE(Don't wanna be alone)'의 킬링 포인트인 셈.
CLC는 지난 2일 발매한 신곡 'HELICOPTER(헬리콥터)'를 열창했다. CLC의 'HELICOPTER'는 '미래에 대한 호기심'이라는 화두를 던지며 CLC만의 해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곡이다. CLC가 전하고자 하는 희망적인 메시지와 웅장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가 만나 기분 좋은 시너지를 일으키며 인기몰이 중이다.
실제로 CLC의 'HELICOP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36시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한데 이어 약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넘어서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1년 4개월 만에 완전체 앨범으로 돌아온 러블리즈는 타이틀곡 'Obliviate'를 통해 매혹적인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나쁜 기억을 지워주는 주문'이라는 의미를 가진 러블리즈의 신곡 'Obliviate'는 풍성한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류수정이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러블리즈 'Obliviate'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조회 수 1000만 뷰를 넘기며 자체 최고 신기록을 경신했다. 'Obliviate' 음원 역시 공개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진입한데 이어 해외 아이튠즈 탑 앨범·탑 KPOP 앨범 차트를 휩쓸며 러블리즈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컴백과 동시에 한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대세 밴드 DAY6의 첫 번째 유닛 DAY6(Even of Day)는 초가을 밤에 듣기 좋은 감성 타이틀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로 '쇼챔'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한편, 이날 MBC M '쇼! 챔피언'에는 백지영, 윤하, 효린, 러블리즈, DAY6(Even of Day), 에이프릴, 가호(Gaho), CLC, ATEEZ, 장우혁, 드림캐쳐, 원어스(ONEUS), CRAVITY, 이은상, 한동근, 안예은, 루나솔라(LUNARSOLAR)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MBC M '쇼! 챔피언'(이하 '쇼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