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플레이 시즌2’ 송가인과 김지민이 이상형으로 하하를 꼽았다.
지난 12일 방송된 ‘위플레이 시즌2’에서는 가수 송가인, 개그맨 김지민, 래퍼 지조 등 특급 스페셜 게스트와 해양소년단의 좌충우돌 지도 찾기 퀘스트가 화제가 되었다.
평생을 바쳐 해양세계 지도를 그린 지도 장인과 그의 파트너로 등장한 송가인과 김지민은 시원한 가창력과 유쾌한 입담을 선보이며 대왕 조개가 있는 곳을 찾으려는 해양소년단과 환상적인 케미를 선보였다고.
깜찍한 개량 한복과 패랭이 모자 차림으로 역대급 귀여움을 선보인 강호동, 이수근, 하하, 정혁, 하성운, JR, 황제성은 ‘지도있섬’ 그네터에서 미스 해양 노래대회 1등이자 지도 장인 송가인을 찾는 복면 낭자 퀘스트에 돌입했다.
해양소년단은 화려한 삿갓을 쓰고 송가인의 대표곡 ‘가인이어라’를 부르며 가창력을 자랑하는 네 명의 복면 낭자들 중 개구진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2번 낭자 김지민, 간드러진 목청의 3번 낭자 송가인을 각각 찾아냈다.
‘장인어른’ 송가인은 일곱 멤버들에게 불한당 몹이 ‘해양세계 지도’를 가져갔으며, 이를 찾아내기 위해서는 위플엽전으로 그들이 제시하는 1,500냥을 치러야 한다고 설명했다.
멤버들은 이를 위해 두 팀으로 나눠져 각각 공연장, 서낭당으로 향했다. 공연장으로 간 이수근, 하하, 하성운, 송가인은 술상을 든 채로 외줄 타기, 제기차기를 하며 선비에게 술상을 배달하는 미션을 받았고, 실패할 때마다 주모 몹에게 물바가지 세례를 받았다.
연거푸 술상을 엎던 밸런스 장인 이수근은 물세례를 쟁반으로 막는 등 엄청난 방어력을 선보였고, 제기차기 미션에 성공해 100냥을 얻었다. 용맹 병아리 하성운은 하하가 던진 제기를 한방에 어시스트하며 꼼수에 성공, 100냥을 추가 획득했다.
서낭당에 간 강호동, 정혁, JR, 김지민은 서낭당에서 무당 몹을 만나 제사에 올릴 수박을 갖다주면 엽전 200냥을 준다는 제안을 받고 ‘지또’ 지조의 수박밭에서 수박 훔치기에 돌입했다.
송가인은 아리랑을 부르며 지조의 관심을 돌렸지만, 이내 ‘지또’ 지조와 백성몹에 서리를 걸리며 황제성과 강호동은 워터밤 세례, 하하는 손 안 대고 마스크 떼기 등 벌칙을 받으며 실패했다. 그러나 쪼렙(저 레벨) JR은 재빠른 달리기로 수박 배달에 성공, 무당 몹에게 200냥을 획득했다.
뒤이어 과거 시험 퀘스트에 도착한 멤버들은 ‘1장: 과거 행적 맞추기’에서 문제를 주어진 인원만큼 맞추지 못하면 박으로 머리를 맞는 게임을 하게 되었다. 문제로는 과거 송가인의 콘서트 굿즈, 강호동과 JR, 황제성의 과거 사진을 어린 순서대로 나열하기, 김지민의 이상형을 맞추기 등이 나왔다.
이날 방송에서는 16살 시절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강호동의 노안 사진, 17살 JR의 꽃미모, 19살 황제성의 황제 패션이 차례로 공개돼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겨줬다.
또한 송가인과 김지민은 같은 나이일 때 해양소년단 중 가장 사귀고 싶은 멤버로 하하를 동시에 꼽아 하하를 웃음 짓게 했다고. 김지민은 “실제 이상형은 강호동 이수근이지만 개그맨 느낌 아니까~”라고 언급하며 하하를 꼽아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는 후문이다.
이어진 가락 맞추기 게임은 송가인이 부르는 노래를 듣고 원곡과 가수를 맞추되, 첫 소절에 맞추면 엽전 200냥을 받고, 소절이 넘어갈수록 금액이 줄어드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송가인은 그녀만의 트로트&판소리 스타일로 제니의 ‘SOLO’, 선미의 ‘가시나’, 블랙핑크의 ‘불장난’ 등을 부르며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멤버들을 무한 감탄하게 했고, 문제를 맞힌 해양소년단 멤버들은 총 500냥을 얻었다.
미니 주막 게임에서는 한방에 전 뒤집기 퀘스트에서 강호동이 한 번에 100냥을, 정혁은 ‘모 아니면 도’ 윷놀이 퀘스트에서 정확히 도를 던지며 100냥을 획득했다.
마지막으로 강호동, 이수근, 하하, 정혁, 하성운, JR, 황제성, 송가인, 김지민은 초등학생 씨름 꿈나무들과 천하장사 만만세 퀘스트를 하게 되었다. 몸무게 100kg이 넘는 초등 씨름 선수들을 보고 멤버들은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지만 이내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고 한다.
‘지민몹’ 김지민의 반전 승리와 함께 좀비혁 정혁과 용맹 병아리 하성운은 각각 되치기 기술에 넉다운 되고 하성운은 초스피드로 패배하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극했다.
‘천하장사’ 강호동은 멤버들에게 몸소 시범을 보이며 씨름 강의를 펼쳐 레전드 포스를 마구 뽐냈다. ‘게임 마스터’ 이수근은 성인 남자 체격과 동일한 체격의 어린이 씨름왕 출신 선수와 팽팽한 힘겨루기 끝에 밀어치기 기술을 선보이며 최종 승리, 500냥을 얻었다.
해양소년단 멤버들은 퀘스트를 통해 얻은 위플엽전으로 불한당 몹에게 지도를 얻었고, 풍차를 따라가면 대왕조개의 성에 이를 수 있다는 힌트를 얻었다. 그동안 대왕조개의 저주에 걸려 퀘스트의 늪에서 무한 표류해온 해양소년단은 끝판왕 대결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한편, ‘위플레이 시즌2’는 엔큐큐(NQQ), SBS F!L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45분, 스카이(SKY)와 SBS MTV에서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45분 방송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위플레이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