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 국내 최초 8K VR 로코 ‘리필-이프온리’ 제작..이찬형X전혜연 출연[공식]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20.09.14 11: 06

플레이리스트가 LG유플러스와 함께 새 드라마 ‘리필 - 이프온리’로 국내 드라마의 새 장(場)을 연다. 
지난 5월 LG유플러스와 ‘숏폼 및 5G 콘텐츠 공동 제작·유통과 신규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후 첫 협업 드라마로 오는 하반기에 국내 최초 8K 가상현실(VR) 드라마 ‘리필 - 이프온리’를 선보일 예정인 것.
‘리필 - 이프온리’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특별한 커피를 마시게 된 주인공이 커피의 힘을 빌려 연인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 고군분투를 펼치는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2019년 방영된 디지털드라마 ‘리필(re-feel)’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시간을 되돌려 과거의 잘못을 고치고 싶은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리필 - 이프온리’는 국내 최초 5G 기반의 8K 가상현실(VR) 드라마란 점에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VR기술을 활용해 더욱 새롭고 생생한 경험을 선사, 드라마가 가진 감동과 쾌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리필 - 이프온리’에는 ‘리필’에 출연했던 배우 이찬형(한재희 역), 전혜연(박진호 역)이 그대로 출연해 플레이리스트 드라마 팬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경훈(차세정 역), 구구단 미미(김선재 역), 김민주(송PD 역) 등 끼와 재능을 갖춘 신인 배우들 등장도 예고해 더욱 흥미를 돋운다.
이렇듯 플레이리스트의 콘텐츠 제작 능력과 LG유플러스의 5G기술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지, 국내 최초 8K 가상현실(VR) 드라마 ‘리필 - 이프온리’를 향한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플레이리스트와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 8K VR드라마 ‘리필 – 이프온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kangsj@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 제공, 미스틱스토리, 엠씨엠씨, 아티스트컴퍼니,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