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B1A4(비원에이포) 멤버 산들이 부른 OST ‘취기를 빌려’가 청춘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내며 인기 고공행진중이다.
지난 7월 20일 발매된 산들이 부른 웹툰 '취향저격 그녀' OST ‘취기를 빌려’는 꾸준한 상승세와 입소문을 타며 차트 역주행을 시작해 오늘(15일) 기준으로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일간 차트 2위를 비롯해 9월 2주 차 주간차트 2위를 기록했다. 또 이날 오전 9시 기준 실시간 플로 2위, 지니 6위, 벅스 4위 등 주요 음원사이트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산들의 진솔한 감성과 선선해진 가을 날씨가 맞물리며 뒤늦게 빛을 본 결과다.
산들이 부른 OST '취기를 빌려'는 2015년 인디가수 이민혁의 목소리로 발매됐던 곡이다. 웹툰 '취향저격 그녀'만을 위해 기존 곡과 다르게 피아노를 기반으로 한 사운드로 조금 더 러블리한 느낌이 가미된 편곡이 이뤄졌고, 산들의 달달한 보이스가 더해져 색다른 느낌의 곡으로 재탄생됐다. 특히 취기를 빌려 고백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가사를 산들만의 진정성 있는 보컬로 진솔하면서도 담담하게 풀어내어 많은 음악팬들의 호평을 자아냈다.
B1A4 메인 보컬인 산들은 지난 2016년 첫 번째 솔로 앨범 '그렇게 있어줘'를 발매해 '무공해 발라더'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두 번째 솔로 앨범 '날씨 좋은 날'을 통해서는 뛰어난 자작곡 실력을 선보여 주목받았고, 최근 디지털 싱글 '생각집' 시리즈를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그동안 산들만의 순수하면서도 깊은 감성과 차세대 보컬리스트다운 가창력으로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던 만큼 앞으로 선보일 산들에 음악 세계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산들이 속한 B1A4는 개별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