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Back Door'(백 도어)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뮤직비디오 및 재킷 촬영 현장을 추가 공개했다.
오늘(18일)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4일 신보 'IN生'(인생)과 타이틀곡 'Back Door'로 컴백한 스트레이 키즈의 비하인드 컷을 오픈하고 화기애애했던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는 카메라를 보고 활짝 웃으며 밝은 에너지를 발산했다. 현진과 아이엔은 입가에 미소를 머금은 채 브이자를 그리고 있어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스트레이 키즈 리노와 필릭스는 왕관을 갖춰 쓰고 왕자님 같은 미모를 자랑했고 승민은 블랙홀처럼 빠져드는 시크한 눈빛을 드러냈다.
스트레이 키즈 신곡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신메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백 도어'로 들어와 다 함께 즐겨보자고 외치는 초대장 같은 노래다.
지난 1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했으며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퍼포먼스"라는 멤버들의 말처럼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중독성 강한 안무는 오늘(18일) KBS 2TV '뮤직뱅크'와 19일 MBC '쇼! 음악중심', 20일 SBS '인기가요'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1집 'GO生'(고생)의 리패키지 앨범 'IN生'으로 국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Back Door'는 15일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차트 140위에 랭크됐다. 뮤직비디오는 17일 오후 약 3시 25분경 2000만 뷰를 돌파하며 가파른 조회 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 신보는 발매 당일(14일) 한터 차트의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 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이어 15일, 16일 기준 한터 차트 음반 일간 차트 1위를 수성하며 괄목할만한 인기 상승세를 입증했다.
새 음반은 지난 6월 발표한 앨범 'GO生'에 비해 10만 장이나 높은 수치의 선주문량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또 15일 기준 앨범 누적 판매고 17만 5465장을 달성하며 지난 앨범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기록인 12만 7930장을 발매 2일차에 넘어섰다.
/seunghun@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