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업텐션이 치명적인 청량 섹시 매력으로 돌아왔다.
업텐션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아홉 번째 미니 앨범 'Light UP'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Light’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8월 발매된 'The Moment of Illusion' 이후 약 1년 만에 컴백을 알린 업텐션은 빛을 쫓는 라이트 헌터로 변신해 반전 매력을 예고했다.
업텐션의 새 앨범 'Light UP'은 잃어버린 빛을 찾는 업텐션의 모습을 그린 앨범으로, 타이틀곡 ‘Light’를 비롯해 ‘Destiny’, ‘Stop The Clock’, ‘Dawn’, ‘니가 보여 (Waitng For You)’, ‘빈집 (텅) (Empty House)’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특히 멤버 쿤은 전곡 작사에 참여했고, 비토 역시 ‘빈집 (텅) (Empty House)’을 제외한 5곡에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Light’는 각자의 빛을 쫓던 업텐션이 서로가 서로를 밝혀주는 빛임을 깨닫는 스토리를 그린 곡으로, 서로를 가장 힘이 되어주는 존재로 생각하는 업텐션의 마음을 표현했다. 퓨처 베이스 기반의 강렬하고 시원한 신스 사운드와 펑키한 일렉기타 사운드가 청량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점점 더 선명하게 좀 더 확연하게 / 보여줄게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 / 꿈틀거려 / 맘이 지금 이 순간이 / 시작인 걸 좀 더 서둘러 hurry up / 닫힌 널 열어줘 / 천천히 나를 모두 느낄 수 있게 / 갇힌 네 맘을 꺼내줘 / 너를 감싸줄 난 빛이 될 수 있게 / 한계를 뛰어 넘어서"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프리즘을 통해 하나의 빛으로 모인 업텐션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파워풀한 보컬과 어우러지는 강렬한 칼군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데뷔 5주년을 맞아 새 앨범 'Light UP'으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업텐션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업텐션은 오늘 오후 9시 스페셜 브이 라이브 ‘루프탑 라이브’를 진행해 팬들과 만나며, 이보다 앞선 8시 팬십 채널을 통해 ‘사적인 프리뷰’를 진행한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