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위의 아이돌’ 편성이 가족 시간대인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으로 변경된다.
KBS2 ‘퀴즈 위의 아이돌’(연출 박현진)(이하 ‘퀴즈돌’)은 다국적 K-POP 아이돌들이 퀴즈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불꽃 튀는 퀴즈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퀴즈돌’ 제작진은 29일 “KBS 간판 퀴즈 프로그램인 ‘퀴즈 위의 아이돌’이 오는 10월 10일 방송하는 12회 한글날 특집부터 월요일 저녁 8시 30분이 아닌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에 시청자를 찾아간다”고 밝혔다.
‘퀴즈돌’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진 시청자를 위해 편성을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으로 변경, 보다 다양한 가족 시청자들에게 찾아간다.
‘퀴즈돌’은 K-팝의 역사와도 같은 ‘23년차 아이돌’ 신화에서 ‘4세대 아이돌’ 스트레이 키즈와 더보이즈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글로벌 아이돌과 함께 하는 퀴즈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문학, 정치, 경제는 물론 신조어 등 온 가족이 다 함께 웃고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퀴즈와 ‘아이돌판 가족오락관’만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토요일 편성 변경과 함께 더욱 흥미진진한 재미를 선사할 업그레이드된 ‘퀴즈돌’에 기대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편성을 변경한 KBS2 ‘퀴즈 위의 아이돌’은 12회 한글날 특집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에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