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가 올 여름에 이어 가을 가요계까지 접수를 예고하며 3연타 히트를 정조준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6월 신곡 ‘How You Like That’을 발매하고 1년 여 만에 컴백을 알렸다. 지난해부터 코첼라와 더불어 4대륙 23개 도시 32회 월드투어와 일본 3개 도시 4회 돔투어를 성황리에 마치며 수많은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킨 블랙핑크는 오랜만의 신곡으로 전세계 음악시장을 뜨겁게 달궜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빌보드 핫100서 각각 20위, 33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아이튠즈 전 세계 64개국 1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약 32시간 만에 1억 뷰를 달성한 데 이어 73일 만에 5억 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새 역사를 썼다.
이처럼 글로벌 톱 걸그룹의 저력을 발휘한 블랙핑크는 지난 8월 신곡 ‘Ice Cream’으로 또 한 번의 히트를 기록했다. ‘Ice Cream’은 세계적인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발매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곡으로, 블랙핑크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는 전세계 팬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블랙핑크는 ‘Ice Cream’으로 별다른 현지 활동을 하지 않았지만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40차트와 미국 톱 50을 비롯하여 영국 오피셜 싱글 톱40 차트 등 해외 주요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상위권을 휩쓸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Ice Cream'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3위로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한 것은 물론, 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두 곡의 신곡을 통해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블랙핑크는 오늘(2일) 드디어 베일을 벗는 정규 1집 'THE ALBUM'으로 3연속 히트를 예고했다. 이번 신보는 블랙핑크가 데뷔 4년만에 처음 발매하는 정규앨범인 만큼 팬들의 기대감 역시 최고조에 달했다.
'THE ALBUM'의 선주문량은 발매 한 달 전인 예약판매 6일 만에 80만 장 이상으로 1차 집계된 바, K팝 걸그룹의 단일 음반 역대 최다 초동 기록은 물론 밀리언셀러 등극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Lovesick Girls’를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됐으며, 지수와 제니가 타이틀곡 'Lovesick Girls'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그 결과물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티저를 통해 일부 공개된 'Lovesick Girls' 후렴구에서는 세련된 멜로디와 블랙핑크의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였고, 앞서 발매한 두 신곡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 블랙핑크만의 또 다른 매력을 예고했다.
또한 4번 트랙 ‘Bet You Wanna’에는 음악성과 대중성을 고루 인정받은 세계적인 여성 래퍼 카디 비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올해 매건 더 스탤리언과의 협업곡 ‘WAP’으로 빌보드 핫100 등 글로벌 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는 '대세' 래퍼와 K팝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블랙핑크의 만남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에 이어 2020 가요계에 화룡점정을 찍을 블랙핑크의 ‘THE ALBUM’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시(한국 시간)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