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이 데뷔 4주년을 맞이해 팬들에게 색다른 추억 선물을 전했다.
SF9은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SPECIAL HISTORY BOOK'을 발매했다. 지난 7월 여덟 번째 미니앨범 '9loryUS' 이후 약 3개월 만에 컴백이다.
'SPECIAL HISTORY BOOK'은 2020년 10월 5일 데뷔 4주년을 맞은 SF9이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제작한 새 앨범이다. SF9이 달려온 지난 4년을 되돌아보고 언제나 따뜻한 힘이 되어준 팬클럽 FANTASY(판타지)의 응원과 사랑을 되새기며 그 소중한 마음을 간직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또한 SF9은 판타지의 의견을 늘 귀담아듣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팀답게 팬들을 생각하며 노랫말을 직접 쓴 팬송 '손잡아 줄게(Shine Together)'를 통해 고마움을 전했다.
SF9의 신곡 '손잡아 줄게(Shine Together)'는 청아한 피아노 선율과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프레이즈가 돋보이는 발라드곡으로 SF9이 빛날 수 있도록 늘 변함없는 사랑을 주는 판타지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팬송이다. 언제까지라도 판타지의 손을 잡고 함께 빛을 내며 걸어가자는 SF9의 마음이 인상적이다.
특히 SF9은 "우린 운명처럼 만나 / 시작됐던 마음 / 아직 전하지 못한 / 말들이 너무 많아서 / 네게 약속할게 / 언제까지라도 너의 / 손잡아 줄게 / 너의 자리까지 / 지금껏 나를 빛내기 위한 / 네 사랑이 감사해 / 손잡아 줄게 / 이젠 내 차례야 / 아프고 지칠 때는 기대어 / 내 손 잡은 채 걸어가"라는 가사를 통해 팬들이 힘들면 자신들에게 기대도 된다는 분위기로 따뜻한 느낌을 배가시켰다.
뿐만 아니라 SF9은 "손잡아 줄래 / 우리 꿈을 찾아 / 서투른 걸음 발맞춰 걸어 / 한 걸음씩 걸어가 / 손잡아 줄래 / 영원히 함께해 / 앞으로 펼쳐질 우리 미래를 / 같이 손잡고 그려 가 / 항상 나의 곁에 머물러 준 너에게 / 이제 너를 미소 짓게 할게 약속해 / 너는 그냥 내 손만 잡으면 돼 / 내 손 잡은 채 걸어가 / 같이 손잡고 그려 가"로 앞으로도 지금처럼 곁에서 항상 함께하자는 심정을 현실적으로 노래했다.
SF9은 '손잡아 줄게'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 팬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극대화시켰다. 데뷔한 순간부터 콘서트, 쇼케이스 등 지난 4년 간의 활동들을 영상으로 되짚어보며 한 자리에 모여 추억 여행을 떠난 것. 이를 지켜보는 팬들 역시 SF9과의 과거를 회상하며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롯이 판타지만을 위한 생각과 SF9 아홉 멤버의 진심이 모여 탄생한 'SPECIAL HISTORY BOOK'. 과연 이들이 앞으로 어떤 새로운 활동들로 대한민국 대표 장수 보이그룹으로 눈도장을 찍을지 기대된다.
한편, SF9은 새 앨범 'SPECIAL HISTORY BOOK' 외에도 4주년 기념 브이라이브, 자체 리얼리티 '셒구상사 시즌2',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4주년을 특별하게 보낼 예정이다. 오는 10일에는 온라인 심야콘서트 'NOOB CON(눕콘)'을 개최하며 무대를 기다려 온 팬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줄 전망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SF9 '손잡아 줄게(Shine Together)' 뮤직비디오, FNC엔터테인먼트